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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면 써먹기 좋은 지식

윈도우10 및 11에서 "존재하지 않는 장치가 지정되었습니다" 오류를 수정하는 방법

by ◉∙⏎・❖•▶︎⁍ 2023. 10.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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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성을 유혹하는 섹시한 너드남은 알아야 합니다. 몇 개의 불량 섹터나 공간 부족과 같은 하드 디스크의 사소한 문제는 무시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실제 문제는 존재하지 않는 장치가 지정된 드라이버 오류 팝업을 통해 시작됩니다. 윈도우에서 드라이브를 인식하더라도 더 이상 드라이브에 액세스할 수 없습니다. 여기에 있는 데이터가 해결되지 않으면 액세스할 수 없습니다.

 

많은 사용자들이 외부 드라이브를 연결하거나 컴퓨터의 기존 특정 파티션을 사용할 때 이 오류가 발생한다고 보고했습니다. 이 오류로 인해 드라이브에 액세스할 수 없으면 실망스럽습니다. 하지만 Windows 10 및 11 에서 "존재하지 않는 장치가 지정되었습니다" 오류를 수정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므로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존재하지 않는 장치가 지정된 오류 수정

1. 컴퓨터를 다시 시작하고 USB 연결을 확인합니다.

USB를 통해 연결된 외부 저장소가 있습니까? 그러면 직렬 버스 드라이버가 오작동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따라서 외장 하드 드라이브를 분리한 후 컴퓨터를 다시 시작해야 합니다. 그런 다음 다른 USB 포트를 통해 데스크탑에 착륙시킨 후 다시 연결하십시오.

느슨한 연결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연결 오류가 발생합니다.

2. SFC 도구 실행

Windows PC가 제대로 작동하려면 시스템 파일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파일은 때때로 손상되거나 사라져 장치가 인식되거나 액세스할 수 없게 되는 등의 잠재적인 문제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존재하지 않는 장치 와 같은 문제를 해결하는 간단한 방법은 시스템 파일 검사기 (SFC)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이 도구는 컴퓨터를 검사하고 시스템 파일의 상태를 평가하며 손상되거나 누락된 파일을 복구합니다.

1. 시작 메뉴 검색에서 관리자 모드로 CMD를 엽니다.

2. 다음 명령을 입력하고 Enter를 눌러 SFC 도구를 실행합니다.

 SFC /scannow

3. 시스템 파일의 상태가 양호하면 "Windows 리소스 보호에서 무결성 위반을 발견하지 못했습니다."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그러나 SFC가 존재하지 않는 장치가 지정되었다는 오류를 식별하고 수정하는 경우 " Windows 리소스 보호가 손상된 파일을 발견하여 성공적으로 복구했습니다."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4. 존재하지 않는 장치와 특정 오류가 수정되어야 합니다. 스토리지나 파티션에 액세스할 수 있는지 확인하세요.

3. 드라이브 문자 변경

외장 하드 드라이브를 연결할 때 문자를 할당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존재하지 않는 장치를 지정했습니다." 오류를 수정하려면 이를 할당해야 합니다. 컴퓨터에 있는 모든 종류의 저장소를 관리하기 위한 내장 앱인 디스크 관리를 통해 이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문자를 할당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외부 드라이브를 연결하십시오.

2. Windows + X를 누르고 메뉴에서 디스크 관리 로 이동합니다

3. 오류가 발생한 파티션이나 외장 드라이브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드라이브 문자 및 경로 변경을 선택합니다.

4. 프롬프트에서 변경을 클릭합니다.

5. 이제 드롭다운 메뉴에서 할당할 새 문자를 선택하고 확인을 클릭하여 변경 사항을 저장합니다.

6. 경고 프롬프트에서 예를 클릭하여 변경 사항을 확인 합니다

이렇게 하면 윈도우 10 및 11에서 "존재하지 않는 장치가 지정되었습니다" 오류가 해결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4. 드라이브 수정을 위해 디스크 검사를 확인하세요.

드라이브에 읽을 수 없는 불량 섹터가 있을 수 있습니다. 디스크 검사 검사를 실행하여 불량 섹터의 데이터를 재할당할 수 있습니다.

이는 존재하지 않는 장치가 지정되었습니다 오류를 잠재적으로 수정할 수 있습니다. 명령 프롬프트를 통해 검사를 수행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시작 메뉴에서 CMD를 검색하여 관리자 권한으로 명령 프롬프트를 시작합니다

2. 다음 명령을 입력하고 Enter를 눌러 실행합니다.

여기서 X는 오류가 발생한 파티션 또는 외부 드라이브의 드라이브 문자입니다.

따라서 F 드라이브에 문제가 있는 경우 chkdsk F: /f /r

chkdsk X: /f /r  

3. 스캔이 완료되는 데 몇 초에서 몇 분 정도 걸립니다. 오류가 발견되면 거기에서 데이터를 재할당하여 오류를 수정한 후 알림을 받게 됩니다.

5. 문제 해결을 위해 디스크 재검사

디스크 관리에는 드라이브 문제를 해결하는 데 유용한 "디스크 재검색" 기능이 있습니다. 이 옵션을 선택하면 시스템은 모든 디스크 수정 사항을 식별하고 드라이브 정보를 업데이트합니다.

따라서 "존재하지 않는 장치"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디스크를 다시 검색하는 것이 실용적인 해결책입니다. 수행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Windows + X를 눌러 시작 메뉴 바로가기에서 디스크 관리를 엽니다

2. 상단 표시줄 메뉴로 이동하여 작업을 클릭하세요.

3. 디스크 재검색을 선택하면 재검색 프로세스가 시작됩니다. 완료되면 하드 드라이브 또는 파티션 오류가 해결되었는지 확인하세요.

6. 드라이브에 대한 액세스 권한 부여

Windows에서는 허가 없이 많은 작업을 수행할 수 없습니다. 윈도우에서 모든 권한을 부여하지 않아 드라이브에 액세스할 수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오류는 외부 드라이브를 연결하거나 새 파티션을 생성하고 권한이 제한될 때 자주 발생합니다.

드라이브에 필요한 모든 권한을 부여하여 존재하지 않는 장치가 지정된 오류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1. 파일 탐색기로 이동한 다음 왼쪽 사이드바에서 이 PC를 클릭합니다.

2. 문제의 드라이브나 파티션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한 다음 속성 으로 이동합니다

3. 이제 보안 탭 으로 이동하여 모든 권한 옆에 체크 표시가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4. 체크되어 있지 않으면 편집 버튼을 클릭하세요.

5. 모든 권한 옆에 있는 허용을 선택한 다음 Apple > 확인을 클릭합니다

이렇게 하면 컴퓨터에서 사용하는 데 필요한 모든 권한이 외부 드라이브에 부여됩니다. 존재하지 않는 장치가 지정되었습니다.” 오류를 수정해야 합니다.

7. 장치 제거 및 다시 연결

새 장치를 연결할 때마다 윈도우는 해당 장치가 문제 없이 작동할 수 있도록 해당 장치에 대한 드라이버를 설치합니다. 때때로 외장 하드 드라이브를 연결하면 존재하지 않는 장치가 지정되었습니다 오류가 발생합니다. 컴퓨터에서 장치를 제거하면 장치 관리자를 통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1. Windows + X를 눌러 시작 메뉴 바로가기에서 장치 관리자 로 이동합니다

2. 드라이브 아래에서 외장 드라이브를 찾으세요

3.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고 장치 제거를 선택합니다

4. 이제 프롬프트에서 제거를 클릭하여 작업을 확인합니다

5. 외장 드라이브를 분리한 다음 컴퓨터를 다시 시작하십시오.

6. 그런 다음 로그인 후 드라이브를 연결합니다. 드라이버를 새로 설치하고 존재하지 않는 장치가 지정되었습니다 오류를 수정합니다.

8. 마더보드 드라이버 업데이트

칩셋 드라이버라고도 하는 마더보드 드라이버는 마더보드의 모든 구성 요소가 운영 체제와 효과적으로 통신하도록 하는 데 중요합니다.

USB 포트, SATA 컨트롤러, 통합 그래픽 등과 같은 온보드 구성 요소를 관리하고 작동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러한 드라이버가 오래되거나 손상되거나 새 OS 업데이트와 호환되지 않는 경우 "존재하지 않는 장치가 지정되었습니다" 오류를 비롯한 다양한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드라이버를 업데이트하려면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마더보드 모델을 찾아야 합니다.

참고 – 이 모든 단계를 진행하고 싶지 않다면 컴퓨터의 모든 하드웨어 정보를 표시하는 CPUZ 와 같은 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Window + R을 눌러 실행 프롬프트를 열고 msinfo3 2 를 입력 한 다음 Enter를 누릅니다

2. 그런 다음 해당 회사의 베이스보드 제조업체 및 베이스보드 제품 으로 스크롤하여 마더보드 모델을 찾습니다.

3. 그런 다음 제조업체 웹사이트로 이동하여 마더보드 업데이트를 위한 최신 드라이버를 찾을 수 있습니다.

9. 디스크 파티션 다시 만들기

소프트웨어 수준에서 다른 작업이 작동하지 않으면 디스크 파티션을 다시 만들어야 할 때일 수 있습니다. 먼저 포맷한 다음 파티션을 생성하면 됩니다.

참고 – 파티션을 다시 생성하면 데이터가 손실되므로 데이터가 중요한 경우 다른 방법을 고려하십시오.

파티션 생성을 위한 명령 프롬프트 기반 도구인 diskpart를 사용하면 됩니다.

1. 시작 메뉴에서 Diskpart를 검색하여 엽니다.

2. List Disk를 입력 하고 Enter를 누릅니다 컴퓨터에 연결된 디스크가 나열됩니다.

3. 그런 다음 Select Disk 3 을 입력 하면 Diskpart에서 선택됩니다.

4. 이제 Clean을 입력하여 디스크를 포맷하면 디스크의 모든 데이터가 지워집니다.

5. create part pri 또는 create partition Primary를 입력하고 Enter를 누릅니다

그러면 선택한 디스크에 파티션이 생성됩니다.

6. 이제 active를 입력 하고 Enter를 눌러 디스크를 활성 선택된 것으로 표시합니다.

7. 그런 다음 다음을 입력하고 Enter를 누르십시오

format fs=ntfs label=4USB quick

4USB를 레이블의 다른 이름으로 바꾸면 디스크 이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8. 이제 다음을 입력하고 Enter를 눌러 새 파티션에 문자를 할당합니다.

assign letter=Y

참고 – 드라이브의 다른 파티션에 Y 문자가 있는 경우 이를 다른 알파벳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10. 하드 드라이브 교체

하드 드라이브가 연결되어 있고 이 장치를 시작할 수 없다고 표시되면 (코드 10) 하드웨어 수준에 문제가 있는 것입니다.

다른 컴퓨터에 연결하여 하드 드라이브 문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동일한 문제가 지속되면 스토리지 교체를 고려하십시오.

11. 마더보드 헤더 교체

다른 모든 해결 방법이 작동하지 않는 경우 마더보드 헤더가 오작동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마더보드의 "헤더"는 케이스 스위치나 USB 포트의 케이블과 같은 추가 구성 요소나 케이블을 연결할 수 있는 핀이나 커넥터를 의미합니다. 이것이 USB가 올바르게 연결되지 않고 지속적인 오류를 일으키는 이유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기술자와 상담하여 문제를 설명해야 합니다.

 

마더보드가 보증 기간 중이라면 서비스 센터를 방문하여 수리/교체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컴퓨터에서 드라이브를 다시 사용하세요

위에 제공된 해결 방법을 따른 후에는 드라이브에 다시 액세스하여 귀중한 데이터를 다시 가져올 수 있습니다. 이 오류는 일반적으로 사용자가 소프트웨어 관련 문제로 보고하지만 항상 하드웨어 문제를 배제할 수는 없습니다. 따라서 소프트웨어 수준의 문제를 배제하려면 존재하지 않는 장치가 지정되었습니다 드라이브 오류 에 대한 모든 해결 방법을 시도해야 합니다.

 

그런 다음 하드웨어 관련 문제로 이동하여 철저한 점검 후 전문가에게 하드 드라이브 수리 또는 교체를 문의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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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조한 원본 글: https://www.techworm.net/2023/10/fix-device-does-not-exist-specified.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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