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용적인 디자인 제안으로 Unity에서 프로그래밍 문제 해결 방법을 제안하는 책입니다.
주요 특징들
1. Unity 엔진 아키텍처 및 코딩 모델에 대한 포괄적인 개요 얻기
2. 소프트웨어 디자인 패턴을 사용하여 완전한 레이싱 게임을 만들고 Unity에서 구현하는 방법 이해
3. 사용된 각 소프트웨어 패턴을 보여주는 완전한 프로토타입의 소스 코드 다운로드
책에 대한 설명
이 책은 더 큰 그림을 보고 Unity의 고급 프로그래밍 기술 및 디자인 패턴 작업을 시작할 준비가 된 모든 게임 개발자를 위해 작성되었습니다. Unity 2021을 사용한 게임 개발 패턴은 재사용 가능한 소프트웨어 패턴의 핵심 원칙과 이를 사용하여 구성 요소를 효율적으로 구축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이 두 번째 판에서는 실용적인 예제를 통해 디자인 패턴을 다룰 것입니다. 새로 발견한 모든 지식을 적용할 수 있는 플레이 가능한 레이싱 게임 프로토타입입니다. 주목할만한 업데이트에는 게임 디자인 문서(GDD), Unity 프로그래밍 입문서, 완전한 프로토타입의 다운로드 가능한 소스 코드도 포함됩니다.
핵심 게임 역학 및 시스템의 전반적인 디자인에 대해 배우는 것으로 여정이 시작됩니다. 게임의 필수 구성요소를 구조화된 방식으로 코딩하기 위해 검증된 소프트웨어 패턴을 발견하고 Unity의 고유한 API 기능을 활용하기 위해 고전적인 디자인 패턴을 사용하기 시작합니다.
진행하면서 잘못된 아키텍처 결정의 부정적인 영향을 식별하고 간단하지만 효과적인 방법으로 이를 극복하는 방법도 이해하게 됩니다.
이 Unity 책이 끝날 때쯤에는 Unity 게임을 개발하는 방식이 바뀔 것입니다. 더 구조화되고 확장 가능하며 최적화된 프로세스를 적용하여 다음 단계로 나아가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무엇을 배울수 있나?
1. 업계 표준 개발 패턴을 사용하여 전문 Unity 코드 구성
2. 특정 게임 메커니즘 또는 기능을 구현하기 위한 올바른 패턴 식별
3. 코드를 한 줄도 작성하지 않고 수정할 수 있는 구성 가능한 핵심 게임 메커니즘 및 구성 요소 개발
4. 실용적인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OOP) 기술을 검토하고 Unity 프로젝트의 맥락에서 어떻게 사용되는지 알아보십시오.
5. 레벨 에디터 등 독특한 게임 개발 시스템 구축
6. Unity API와 함께 사용하기 위해 기존 디자인 패턴을 조정하는 방법 탐색
이 책은 누구를 위한 책인가
이 책은 Unity 게임을 빌드하기 위한 업계 표준을 배우고자 하는 Unity 게임 개발자를 위한 것입니다. Unity 게임 엔진 및 C# 언어 프로그래밍에 대한 지식은 필수이므로 초보자인 경우 Unity 2021로 게임을 개발하여 C# 학습 핸드북을 대신 사용해 보십시오.
목차 소개
- 시작하기 전에
- 게임 디자인 문서
- Unity 프로그래밍에 대한 짧은 입문서
- 싱글톤으로 게임 매니저 구현하기
- 상태 패턴으로 문자 상태 관리하기
- 이벤트 버스로 게임 이벤트 관리
- 명령 패턴으로 재생 시스템 구현
- 개체 풀 패턴으로 최적화
- 옵저버 패턴으로 컴포넌트 분리하기
- 방문자 패턴으로 파워업 구현하기
- 전략 패턴으로 드론 구현
- 데코레이터를 사용하여 무기 시스템 구현
- 공간 파티션으로 레벨 편집기 구현하기
- 어댑터로 시스템 조정
- 파사드 패턴으로 복잡성 숨기기
- 서비스 로케이터 패턴으로 종속성 관리
책 감상 평
나는 이 책을 3~4주 동안 공부했고, 그것은 매우 도움이 되었다. 이 책 덕분에 나는 책에서 설명한 패턴뿐만 아니라 통일된 게임 개발의 맥락에서 실제 적용에 대해서도 더 잘 이해하게 되었습니다.
나는 저자가 핵심 패턴으로 시작하여 독자를 "대체 패턴"으로 점진적으로 이동시키는 방식을 좋아했습니다. 책을 읽기 전에 기회가 있을 때마다 동일한 싱글톤 패턴을 적용할 것이라고 고백해야 합니다. 이제는 프로젝트/작업의 요구 사항을 더 의식적으로 평가하고 더 적합한 패턴/솔루션을 구현할 수 있는 도구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다소 복잡한 주제이기 때문에(적어도 저에게는) 각 장의 길이가 과하지 않은 점,즉, 1개 이상의 컨텍스트에서 다루는 패턴의 구현이 있었으면 합니다. 내 경험상 나는 같은 원리를 다른 상황에서 두 번 이상 적용할 때만 지식을 습득합니다. 게다가, 때때로 나는 실제로 솔루션을 직접 얻지 않고 많은 코드를 복사하고 있다고 느꼈습니다. 추가 판의 경우 독자가 습득한 지식을 적용한 다음 저자의 솔루션을 확인해야 하는 과제를 갖는 것이 매우 유익할 것입니다. 내 솔루션은 이러한 다양한 컨텍스트를 찾고 도전 과제를 직접 만드는 것이었습니다.
전반적으로 이 책은 게임 개발에 가장 중요하고 가장 많이 사용되는 패턴을 다룹니다. 텍스트를 최대한 활용하려면 데이터 유형, 인터페이스 및 이벤트에 대한 확실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이것은 디자인 패턴의 기본을 이해하는 좋은 출발점이며, 독자들에게 이 매혹적인 주제에 대한 지식을 계속 확장할 수 있는 도구를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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