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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기사는 자전거의 역사를 10가지 흥미로운 단락으로 요약합니다. 1817년 댄디부터 시작하여 페달 달린 자전거의 등장, 바퀴 크기의 변화, 투르 드 프랑스와 관련된 이야기, 한국에서 자전거의 등장, 그리고 자전거 도로와 관련된 정보까지 포함하고 있습니다.
전체 요약
- 1815년 인도네시아의 화산 폭발로 인한 기후 변화로 인해 자전거의 시초가 시작됐으며, 댄디들을 주요 이용자로 둔 드라이스의 자전거가 등장했습니다.
- 페달이 장착된 자전거는 프랑스와 미국의 의견 차이로 50년 후에 나타났으며, 크랭크 벨로시페드로 인해 자전거 경주가 인기를 얻었습니다.
- 자전거의 바퀴 크기는 변화하며 하이휠 바이시클에서 안전하고 효율적인 자전거로 진화했습니다.
- '투르 드 프랑스'의 탄생과 프랑스의 정치 싸움과 연결되었습니다.
- 한국에 최초로 자전거가 들어온 시기는 불분명하지만, 해군 장교와 미국 선교사가 자전거를 탔던 사례가 있습니다.
- 대한제국은 1903년에 자전거 100대를 도입하면서 자전거의 인기가 증가했습니다.
- 국내 최초 자전거 생산업체인 삼천리자전거가 1952년에 탄생하였으며, 자전거의 명칭은 국토 통일의 뜻을 가진 삼천리호가 되었습니다.
- 1950년대에는 기름 부족으로 자전거 이용이 증가했으며, 1970년대에는 자전거 도로가 건설되었습니다.
- 그러나 1988년에 자동차의 확산으로 인해 자전거 도로가 철거되었으며, 자전거 이용은 감소했습니다.
- 1990년대에는 자동차 대신 자전거 이용을 장려하는 노력이 다시 시작되었습니다. 🚴♂️ 기 초중반까지 자전거는 고가품이었음 🚴♀️ 동서양을 막론하고 자전거 도둑이 흔했음 🚴♂️ 21세기에 자전거가 상대적으로 저렴해짐 🚴♀️ 공유 자전거가 대표적인 사례 🚴♂️ 1999년 군포시에서 25대의 양심 자전거를 비치했으나 한 달만에 모두 사라짐 🚴♀️ 2000년에는 충남대 내에서 운행한 100대의 양심 자전거가 헬조선 엔딩을 맞이함 🚴♂️ 2001년에는 400대의 청주시민 자전거가 헬조선 엔딩을 맞이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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