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있는 바이러스 컴퓨터 정보를 찾고 있다면 제대로 찾아오신 것입니다. 불과 수십 년 전만 해도 컴퓨터 바이러스의 개념은 단순한 것으로 간주되었으며 실제 위협이라기보다는 신화적인 생각에 가깝습니다. 그러나 수년에 걸쳐 상황이 악화되었습니다.
오늘날 컴퓨터 바이러스는 작업 흐름을 방해하고 정보를 도용하며 일반적으로 일반 사용자에서 대기업 및 정부 기관에 이르기까지 테러를 유발하는 악성 소프트웨어입니다.
컴퓨터 바이러스는 맬웨어, 루트킷, 스파이웨어, 애드웨어, 웜, 랜섬웨어 등을 포함하는 매우 광범위한 소프트웨어입니다. 종종 아마추어 학생부터 가장 지명 수배된 해커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사람들에 의해 만들어지며, 그들은 매년 수십억 달러 상당의 경제적 피해를 입힙니다. 시스템 리소스 낭비, 데이터 손상, 유지 관리 비용 증가 등으로 인해서.
컴퓨터와 관련된 재미있는 바이러스 사실을 찾기 위해 검색을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그들이 말했듯이, 발견할 것이 항상 더 많으며 더 많이 알수록 더 안전합니다. 온라인 바이러스 생성 및 확산은 최고 수준의 사이버 범죄이므로 공격에 사용된 네트워크에 연결된 컴퓨터를 발견한 경우 경찰이 당신을 찾고 있을 수 있지만 이 위협은 보이지 않습니다.
컴퓨터 바이러스에 대한 사실
사실 #1
최초의 컴퓨터 바이러스는 크리퍼 바이러스라고 불렸습니다. 오늘날 우리가 인터넷이라고 부르는 것의 전신인 ARPANET에서 1970년대 초에 탐지되었습니다. 1971년 BBN Technologies의 Bob Thomas가 실험으로 작성한 자기 복제 프로그램이었습니다.
사실 #2
MyDoom( W32.MyDoom@mm 이라고도 함 )은 지금까지 생성된 컴퓨터 웜 중 가장 빠르게 확산되었습니다. 이 바이러스는 2004년에 처음 발견되었고 매우 빠르게 확산되어 2017년 현재까지 그 기록을 넘어서지 못하고 있습니다. 2004년에는 전송되는 모든 이메일의 거의 25%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추정되었습니다. 이는 무려 385억 달러로 추산되는 가장 큰 경제적 피해를 입혔습니다.
사실 #3
전형적인 바이러스 작성자는 14세에서 25세 사이의 남성입니다. 바이러스 작성자는 대부분 프로그래밍 기술을 실험하고 연마하려는 어린이와 학생입니다. 바이러스 작성자로 알려진 바이러스 프로그래머는 의도적으로 바이러스 프로그램을 작성합니다.
사실 #4
전문 해커 및 바이러스 작성자의 약 70%가 주요 조직과 연관되어 있거나 주요 조직과 계약을 맺고 있습니다. 그들의 주요 임무는 허점, 보안 문제를 찾고 회사 네트워크에 침투하는 것입니다. 그런 다음 다른 프로그래머가 이러한 허점과 보안 결함을 수정하여 시스템 보안을 강화합니다.
사실 #5
Microsoft Security Intelligence, Panda Security 및 Consumer Reports가 공동으로 작성한 보고서에 따르면 미국 가정의 약 40%가 컴퓨터에서 특정 형태의 바이러스 또는 트로이 목마에 의해 영향을 받습니다. 이것이 우리가 재미있는 바이러스 사실에 대한 진정한 발견이라고 부르는 것입니다. 그렇죠?
통계에 따르면 지난 2년 동안 약 2400만 미국 가정이 대량 스팸을 경험했으며 1600만 이상의 미국 가정이 심각한 바이러스 문제를 겪었습니다. 전체 추정치는 미국 가구의 약 40%로 반올림됩니다.
사실 #6
국제적으로 미국은 컴퓨터 웜과 바이러스의 공격을 받을 위험이 가장 높으며 그 다음이 러시아입니다.
흥미롭게도 컴퓨터 바이러스 작성은 미국에서 불법 행위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일부 다른 국가에는 미국보다 훨씬 더 엄격한 사이버 범죄 법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핀란드는 컴퓨터 바이러스를 작성하는 행위를 완전히 불법으로 규정한 반면, 독일에서는 어떤 목적으로든 바이러스의 대량 교환이 제한됩니다.
사실 #7
Microsoft Research는 Windows 사용자가 다운로드하는 프로그램 14개 중 약 1개에 악성 구성 요소가 첨부되어 있다고 밝혔습니다. 모든 최신 웹 브라우저에는 악성 콘텐츠로부터 사용자를 보호하는 방법이 있지만 거의 5%의 사용자가 경고를 무시하고 악성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하기로 선택합니다.
사실 #8
컴퓨터, 브라우저 및 하드웨어 수준의 보안 강화로 인해 해커는 시스템보다 사용자 자신을 해킹하는 것이 더 쉽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이것을 사회공학 이라고 합니다.
사용자는 자신의 이메일이나 Facebook에 친구로부터 보낸 것처럼 보이는 링크를 받게 되며, 이 링크는 보기 위해 일부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하도록 리디렉션되며, 이는 결국 악의적입니다. 링크가 친구에게서 온 것처럼 보이기 때문에 사용자는 브라우저 경고를 무시하도록 선택합니다.
사실 #9
오늘날 바이러스 확산의 주요 방식은 인터넷입니다. 그러나 인터넷이 주류를 이루기 전에는 무엇이었을까. 대부분의 바이러스는 이동식 미디어, CD, DVD 및 그 이전에도 플로피 디스크에 확산됩니다. 플로피에서 데이터와 프로그램을 공유하는 것이 보편화되었기 때문에 이것은 해커에게 바이러스를 퍼뜨리는 아주 쉬운 방법이 되었습니다.
사실 #10
매달 약 6000개의 바이러스가 생성되어 야생으로 퍼집니다. 이것은 우리가 살고 있는 위협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공할 것입니다. 그러나 다시 말하지만, 바이러스 백신 및 보안 회사는 여러분이 안심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감시하고 최신 보안 조치로 데이터베이스를 업데이트합니다.
결론 – 컴퓨터 바이러스, 컴퓨터에 대한 재미있는 바이러스 사실 찾기
휴리스틱과 인공지능에 대한 고도의 연구에도 불구하고 스스로 스마트하게 새로운 바이러스를 탐지할 수 있는 바이러스 백신 소프트웨어는 현재로서는 없습니다. 어쩌면 언젠가는 이것이 미래가 될 것이고 이 위협은 단번에 죽임을 당할 것입니다.
*참조한 훌륭한 원본 글 링크: https://www.techlila.com/computer-virus-facts/
'알면 써먹기 좋은 지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보안 위협 - 키로거를 확인하고 컴퓨터에서 제거하는 방법 (트로이 목마?) (0) | 2023.02.25 |
---|---|
활용도에 따라 노트북 VS 태블릿 PC VS 스마트폰 비교하여 구매 조언 (1) | 2023.02.25 |
Google 크롬, 메모리 절약 및 에너지 절약 기능 활성화/비활성화 방법 (0) | 2023.02.25 |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을 위한 유료 '블루틱' 인증 프로필 받는 자격 요건 (0) | 2023.02.25 |
인스타그램, '채널'이라는 새로운 브로드캐스트 채팅 기능 출시 (0) | 2023.02.25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