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리밍 서비스 및 기타 비디오 플랫폼의 보편화로 인해 우리는 디지털 콘텐츠 소비 시대에 살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결과적으로 기업과 마케터는 스트리밍 서비스에 특화된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기회를 활용하여 원하는 잠재고객에게 도달하고 투자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CTV(Connected TV)의 인기 상승
Leichtman Research Group에서 실시한 연구에 따르면 미국 성인의 87%가 CTV 기기 를 소유하고 있으며 46%가 매일 CTV를 시청합니다. 사용 용이성, 다양한 프로그래밍 옵션 또는 주문형 비디오 스트리밍 서비스의 편리함 등 CTV의 매력은 부인할 수 없으며 왜 그렇게 많은 사람들이 참여하고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이러한 수요를 정면으로 충족하는 스트리밍 플랫폼 중 하나는 현대 CTV 산업의 선구자 중 하나인 Roku입니다.
Roku 를 사용하면 Netflix, Hulu 및 Prime Video와 같은 다양한 앱과 채널을 통해 이동 중에도 수천 편의 영화와 프로그램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고유한 콘텐츠가 있는 자체 채널이 있습니다.
Roku의 수익은 2016년 3억 9,900만 달러에서 2021년에는 27억 6,000만 달러라는 엄청난 규모로 성장했으며, 많은 전문가들은 적어도 광고 관점에서 볼 때 CTV가 아직 초기 단계라는 사실을 고려할 때 회사가 성장할 여지가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Statista에 따르면 2022년 2분기 현재 Roku는 미국에서 총 월간 활성 사용자가 약 6,310만 명 이라고 보고했습니다.
실제 CTV 콘텐츠와 관련하여 스타트업 VFR.ai 는 스트리밍 플랫폼용 콘텐츠를 만들고 수익을 창출함으로써 이 성장하는 새로운 부문에서 선구자로 빠르게 자리 잡았습니다.
그들의 타이밍은 특히 Netflix를 포함한 많은 주요 스트리밍 서비스가 아래에서 설명하는 AVOD 비즈니스 모델로 전환함에 따라 완벽할 수 없습니다.
광고 기반 주문형 비디오(AVOD)
많은 최고의 스트리밍 서비스(Netflix, Hulu 및 Amazon Prime Video)에서 구독자 수가 감소함에 따라 이러한 회사가 경쟁에서 뒤처지지 않으려면 수익 모델을 다양화해야 한다는 것이 점점 더 분명해졌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현재 많은 기업이 고객에게 광고 기반 AVOD(비디오 온디맨드) 모델 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알지 못하는 사람들을 위해 AVOD 모델에는 스트리밍 공급자가 동영상 전이나 도중에 일련의 광고를 표시하여 시청자가 무료로(또는 할인된 요금으로) 콘텐츠에 액세스할 수 있도록 하는 동시에 스트리밍 공급자에게 수익을 창출합니다.
이것이 CTV를 광고 플랫폼으로 활용하려는 기업들에게 매우 매력적인 제안이 되었다는 점에 주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Roku의 사용자가 이미 4,300만 명이 넘는다는 사실을 고려할 때 기업은 콘텐츠가 의도한 청중에게 도달할 것이라고 확신할 수 있습니다.
Roku용 콘텐츠 개발의 이점
Roku용 콘텐츠를 만들면 얻을 수 있는 이점은 많습니다. 그중 몇 가지만 살펴보겠습니다.
- 다양한 콘텐츠 옵션 – Roku를 사용하면 콘텐츠 옵션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기회에는 캐주얼/하이퍼 캐주얼 게임, 비디오 콘텐츠, 음악, 앱 등이 포함됩니다.
- 간단한 코딩 – Roku의 코딩은 다른 언어와 다르지만 배우기 어렵지 않고 사용하기에 충분히 간단합니다.
- 참여도 증가 – CTV 플랫폼의 광고는 시청자에게 다른 디지털 광고보다 몰입도 높은 경험을 제공하여 참여도를 높이고 시청 시간을 늘립니다.
- 도달 범위 향상 – 기업은 AVOD를 통해 다른 디지털 광고 형식보다 훨씬 더 광범위한 시청자에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TV는 일반적으로 많은 가정에서 관심의 중심이기 때문에 온 가족이 광고를 볼 가능성이 높습니다.
- 더 높은 CPM – 일부 보고서에 따르면 CTV 광고는 100달러 CPM을 향한 경쟁에 불을 붙일 것 입니다. 이는 광고주가 다른 디지털 광고 플랫폼보다 광고 노출당 더 많은 수익을 창출하여 ROI를 크게 향상시킬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Roku가 선두를 달리고 있습니다.
증가하는 사용자 기반, 정밀한 타겟팅 기능 및 더 높은 CPM을 통해 Roku의 AVOD가 광고계에 파장을 일으킬 것이라는 데는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이러한 플랫폼용 콘텐츠를 만드는 방법을 알면 가까운 장래에 비즈니스에 상당한 경쟁 우위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결국 TV는 여전히 가정의 중심이며 여전히 가장 권위 있는 광고 형태입니다. 특히 영화가 계속해서 감소하고 스트리밍 서비스 및 주문형 콘텐츠에 대한 시청률이 증가함에 따라 그렇습니다.
음악, 앱, 비디오 게임, 영화 등 Roku용 콘텐츠를 만드는 것은 수익을 극대화하려는 기업과 광고주에게 확실히 도움이 될 것입니다.
*참조 훌륭한 원본 글: https://www.techworm.net/2022/12/the-benefits-of-developing-content-for-roku.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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