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면 돈버는 정보

Roku용 콘텐츠 개발로 돈벌기 방법

by ◉∙⏎・❖•▶︎⁍ 2022. 12. 24.
반응형

스트리밍 서비스 및 기타 비디오 플랫폼의 보편화로 인해 우리는 디지털 콘텐츠 소비 시대에 살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결과적으로 기업과 마케터는 스트리밍 서비스에 특화된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기회를 활용하여 원하는 잠재고객에게 도달하고 투자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CTV(Connected TV)의 인기 상승

Leichtman Research Group에서 실시한 연구에 따르면 미국 성인의 87%가 CTV 기기 를 소유하고 있으며 46%가 매일 CTV를 시청합니다. 사용 용이성, 다양한 프로그래밍 옵션 또는 주문형 비디오 스트리밍 서비스의 편리함 등 CTV의 매력은 부인할 수 없으며 왜 그렇게 많은 사람들이 참여하고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이러한 수요를 정면으로 충족하는 스트리밍 플랫폼 중 하나는 현대 CTV 산업의 선구자 중 하나인 Roku입니다.

Roku 를 사용하면 Netflix, Hulu 및 Prime Video와 같은 다양한 앱과 채널을 통해 이동 중에도 수천 편의 영화와 프로그램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고유한 콘텐츠가 있는 자체 채널이 있습니다. 

Roku 채널 로고

Roku의 수익은 2016년 3억 9,900만 달러에서 2021년에는 27억 6,000만 달러라는 엄청난 규모로 성장했으며, 많은 전문가들은 적어도 광고 관점에서 볼 때 CTV가 아직 초기 단계라는 사실을 고려할 때 회사가 성장할 여지가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Statista에 따르면 2022년 2분기 현재 Roku는 미국에서 총 월간 활성 사용자가 약 6,310만 명 이라고 보고했습니다.

반응형

실제 CTV 콘텐츠와 관련하여 스타트업 VFR.ai 는 스트리밍 플랫폼용 콘텐츠를 만들고 수익을 창출함으로써 이 성장하는 새로운 부문에서 선구자로 빠르게 자리 잡았습니다.

그들의 타이밍은 특히 Netflix를 포함한 많은 주요 스트리밍 서비스가 아래에서 설명하는 AVOD 비즈니스 모델로 전환함에 따라 완벽할 수 없습니다.


광고 기반 주문형 비디오(AVOD)

많은 최고의 스트리밍 서비스(Netflix, Hulu 및 Amazon Prime Video)에서 구독자 수가 감소함에 따라 이러한 회사가 경쟁에서 뒤처지지 않으려면 수익 모델을 다양화해야 한다는 것이 점점 더 분명해졌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현재 많은 기업이 고객에게 광고 기반 AVOD(비디오 온디맨드) 모델 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알지 못하는 사람들을 위해 AVOD 모델에는 스트리밍 공급자가 동영상 전이나 도중에 일련의 광고를 표시하여 시청자가 무료로(또는 할인된 요금으로) 콘텐츠에 액세스할 수 있도록 하는 동시에 스트리밍 공급자에게 수익을 창출합니다.

이것이 CTV를 광고 플랫폼으로 활용하려는 기업들에게 매우 매력적인 제안이 되었다는 점에 주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Roku의 사용자가 이미 4,300만 명이 넘는다는 사실을 고려할 때 기업은 콘텐츠가 의도한 청중에게 도달할 것이라고 확신할 수 있습니다.


Roku용 콘텐츠 개발의 이점

Roku용 콘텐츠를 만들면 얻을 수 있는 이점은 많습니다. 그중 몇 가지만 살펴보겠습니다.

  • 다양한 콘텐츠 옵션 – Roku를 사용하면 콘텐츠 옵션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기회에는 캐주얼/하이퍼 캐주얼 게임, 비디오 콘텐츠, 음악, 앱 등이 포함됩니다. 
  • 간단한 코딩 – Roku의 코딩은 다른 언어와 다르지만 배우기 어렵지 않고 사용하기에 충분히 간단합니다.
  • 참여도 증가 – CTV 플랫폼의 광고는 시청자에게 다른 디지털 광고보다 몰입도 높은 경험을 제공하여 참여도를 높이고 시청 시간을 늘립니다. 
  • 도달 범위 향상 – 기업은 AVOD를 통해 다른 디지털 광고 형식보다 훨씬 더 광범위한 시청자에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TV는 일반적으로 많은 가정에서 관심의 중심이기 때문에 온 가족이 광고를 볼 가능성이 높습니다.
  • 더 높은 CPM – 일부 보고서에 따르면 CTV 광고는 100달러 CPM을 향한 경쟁에 불을 붙일 것 입니다. 이는 광고주가 다른 디지털 광고 플랫폼보다 광고 노출당 더 많은 수익을 창출하여 ROI를 크게 향상시킬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Roku가 선두를 달리고 있습니다.

증가하는 사용자 기반, 정밀한 타겟팅 기능 및 더 높은 CPM을 통해 Roku의 AVOD가 광고계에 파장을 일으킬 것이라는 데는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이러한 플랫폼용 콘텐츠를 만드는 방법을 알면 가까운 장래에 비즈니스에 상당한 경쟁 우위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결국 TV는 여전히 가정의 중심이며 여전히 가장 권위 있는 광고 형태입니다. 특히 영화가 계속해서 감소하고 스트리밍 서비스 및 주문형 콘텐츠에 대한 시청률이 증가함에 따라 그렇습니다.

음악, 앱, 비디오 게임, 영화 등 Roku용 콘텐츠를 만드는 것은 수익을 극대화하려는 기업과 광고주에게 확실히 도움이 될 것입니다.

 

*참조 훌륭한 원본 글: https://www.techworm.net/2022/12/the-benefits-of-developing-content-for-roku.html

 

 

게임하고 코인받는 블록체인 기반 NTF/크립토 인기 TOP5

P2E라고 들어 보셨나요? Play To Earn의 약자로, 말 그대로 게임을 하고 돈을 번다는 뜻입니다. 요즘 게임을 통해 단순히 포인트나 현금을 버는 것이 아니라, 블록체인 기반 비트코인이나 NTF, 크립토

icandothat.tistory.com

 

 

TV, 영화, 동영상을 친구와 온라인으로 함께 보는 방법 10가지

오랫동안 보고 싶었던 TV 시리즈나 영화를 볼 때 친구 및 가족과 함께 폭식하는 동영상을 보면 때로 더 큰 기쁨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모든 사람의 자유 시간이 같은 방에 모여 함께 시청할

icandothat.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