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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면 써먹기 좋은 지식

안전한 남극 대륙 여행을 위해 반드시 미리 알아야 할 4가지

by ◉∙⏎・❖•▶︎⁍ 2022. 6.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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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한 여행을 위해 남극 전문가로부터 미리 정보를 입수해야 합니다. 혹독한 날씨부터 얼음 위에서 안전하게 여행하기 위한 안전 수칙을 공유합니다. 출발하기 전에 반드시 여러분이 알아야 할 사항이 4가지 있습니다.

 

남극에서 안전하게 지내기 위해 알아야 할 대표적인 4가지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거친 날씨에 크루즈 기내에서 해야 할 일

2. 빙판에서의 안전과 극한의 추위 경험

3. 장비 및 카메라 장비 보호

4. 유람선 안전 및 대피 계획

 

크루즈 운영자는 대륙뿐만 아니라 주변 바다도 위험하기 때문에 안전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악명 높은 드레이크 수로(Drake Passage)는 남극 반도에 도달하려는 모든 유람선 승객이 건너야 하며, 심한 뱃멀미로 고통받는 사람은 이 통로를 가로질러 비행기를 타는 것이 좋습니다.

 

남극 대륙의 얼음 덩어리 위에서 자유로운 펭귄들의 모습
남극 펭귄

 

반도는 확실히 남극 대륙보다 훨씬 덜 거친 환경이지만 빙산, 낮은 온도 및 엄청난 양의 얼음으로 인해 크루즈가 표준 보트 투어보다 훨씬 더 위험하기 때문에 안전 예방 조치는 여전히 필수입니다.

 

거친 날씨에 크루즈 기내에서 해야 할 일

남극 크루즈에 탑승할 때는 항상 거친 날씨와 바다에 대비하십시오. 남극 대륙 크루즈는 악천후로 인해 종종 지연되지만 적당한 조건에서 항해할 것입니다.

 

악명 높은 드레이크 수로(Drake Passage)

남극 반도에 도달하려면 먼저 악명 높은 Drake Passage(때로는 'Drake Shake'라고도 함)를 건너야 합니다. 항로는 사우스 셰틀랜드 제도와 케이프 혼 사이의 1,000km에 걸쳐 있으며 선박은 해류에 직각으로 항로를 횡단해야 합니다. 이것은 통로의 빈번한 강풍과 결합되어 일반적으로 다소 '활발한' 횡단을 만듭니다. 횡단은 일반적으로 48시간이 걸리며 많은 남극 방문자는 이를 통행권으로 간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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뱃멀미 주의와 대처방법

항로는 때때로 완전히 조용하지만, 그곳으로 또는 되돌아오는 여정의 어느 시점에서 선박이 흔들리거나 흔들리는 일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경미하거나 중등도의 배멀미로 고통받는 경우 남극 크루즈에는 항상 의사가 상주합니다. 의사가 멀미약을 처방할 것입니다.

 

Phenergan은 과학적으로 배멀미를 상당히 방지하는 것으로 입증되었기 때문에 자주 사용됩니다. 뱃멀미가 심하다면 선실에서 나와 갑판 위를 걸어보세요. 눈과 내이의 조정을 돕기 위해 정적인 수평선을 응시하십시오. 걸어 다니면 바다 다리를 훨씬 빨리 찾을 수 있습니다. 뱃멀미는 공복보다 약간의 음식이 낫고 술과 담배는 피해야 합니다.

 

크루즈에서 다치지 않기 위한 안전 수칙들

▶ 날씨가 매우 거칠어지면 여객선 실내에 앉거나 누워 있는 것이 좋습니다.

 몸의 체중을 지면에 낮게 가져갈수록 덜 흔들리게 됩니다.

 침대에서 앞뒤로 미끄러질 수 있으므로 실크 잠옷과 같은 것을 가져오지 마십시오!

 거친 환경에서 배를 이동해야 하는 경우에는 갑작스러운 움직임을 흡수하기 위해 항상 무릎을 구부린 상태로 이동하십시오.

 항상 난간을 잡고 있는지 확인하고 갑작스러운 비틀거림으로 인해 문이 손가락에 부딪힐 수 있으므로 문 가장자리에 손을 얹지 마십시오.

 거친 환경에서 열린 데크는 종종 미끄럽기 때문에 피하십시오.

 

남극 여행 시에 탑승하게 되는 크루즈
남극 크루즈

 

중요한 것은, 항상 안전하다고 생각되는 일만 하십시오. 많은 사람들이 스릴있는 거친 부분을 좋아하며 레일 옆 데크에서 이 완전한 경험을 느끼려고 할 것입니다. 승무원은 상황이 상당히 거칠어질 때만 예방 조치를 취하며 이는 매우 드뭅니다. 일반적으로 자유롭게 움직이고 편안하다고 느끼는 모든 것을 할 수 있습니다.

 

빙판에서의 안전과 극한의 추위

반도의 대부분은 실제로 육지이지만 여전히 엄청난 양의 얼음이 있습니다. 남극 대륙에서 가장 놀라운 풍경 중 일부는 순전히 얼음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크루즈 운영자는 의심할 여지 없이 도중에 한두 번 정차합니다.

 

얼음용 부츠가 필수

가이드는 "발가락으로 쥐는 것과 같이 얼음 위를 걷는" 몇 가지 팁을 제공해야 하지만, 그래도 주요 무기는 부츠입니다. 이것이 남극 크루즈에 적합한 부츠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한 이유입니다. 종종 교환원은 실제로 부츠를 제공하지만 항상 그런 것은 아니므로 자신의 부츠를 가져오는 것이 현명합니다.

 

그립이 핵심입니다. 대부분의 건물에서는 아이젠을 신을 수 없으므로 고무나 작은 금속 스파이크 부츠를 신어야 합니다. 러그가 깊고 고무 함량이 높은 부츠를 찾으십시오. 이것들이 가장 그립을 잡을 것입니다.

 

빙판에서 미끄러지지 않고 걷는 방법

항상 빙판에서 느린 페이스를 유지하고 갑작스러운 움직임을 하지 않도록 하십시오. 균형을 유지하고 걸음을 짧게 유지하십시오. 자주 춥지만 넘어질 경우에 대비하여 항상 주머니에서 손을 뺍시다. 항상 함께 유지하고 리드 가이드의 시야 내에 있어야 합니다. 얼음 위에 이정표가 없으며 특히 날씨가 말 그대로 몇 분 안에 바뀔 수 있기 때문에 쉽게 방황하고 길을 잃을 수 있습니다.

 

영하의 추위를 피하는 옷입기

기온이 종종 영하를 웃돌기 때문에 극한의 추위는 여름에 크루즈를 타는 사람들에게 주요 요인이 아닙니다. 그러나 밤과 어깨를 으쓱하는 달에는 기온이 영하로 떨어질 수 있습니다. 겹겹이 겹쳐서 사지를 따뜻하게 유지하는 것이 안전의 핵심입니다. 부츠와 마찬가지로 많은 남극 대원들이 따뜻한 재킷을 제공하지만 다시 한 번 말씀드리지만 이것에 의존해서는 안 됩니다.

 

외출 시에는 양털과 밑단이 깔린 두꺼운 겨울 재킷을 입어야 합니다. 당신은 종종 너무 더워서 옷을 벗어야 한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이것은 레이어를 착용하는 것이 매우 도움이 되는 곳입니다.

 

비니, 장갑, 양말 두켤레 필수

항상 비니, 장갑, 양말 두 켤레를 착용하십시오. 왜냐하면 사지가 따뜻해지면 몸이 차가워지지 않을 가능성이 훨씬 높아집니다. 손이 저리거나 아프기 시작하면 즉시 가이드에게 이야기해야 합니다. 가이드는 최선의 조치에 대해 조언할 것입니다. 이것은 손난로에서 배로 돌아오는 것까지 무엇이든 될 수 있습니다.

 

추운 날씨를 대비한 재킷과 고글 및 마스크 세트
남극 외투 세트

 

전문 여행으로 남극 대륙 내부를 방문하려는 사람에게는 안전 예방 조치가 훨씬 더 높을 것이며 그러한 여행을 시도하기 전에 전문 교육이 필요합니다. 그곳은 기온이 훨씬 낮고 악천후가 자주 발생합니다.

 

장비 및 카메라 장비 보호

장비를 건조하고 안전하게 유지 하는 것이 최우선 과제입니다. 교체 비용이 결코 저렴하지 않은 카메라 장비의 경우 특히 그렇습니다!

 

방수 재킷 필수

뱃머리의 바다에서 파도는 일반적이며 자신뿐만 아니라 배낭에도 좋은 방수 재킷이 필요합니다. 해변에 갈 때는 항상 귀중품을 밀봉 가능한 마른 가방에 보관하고 육지에 있을 때만 귀중품을 꺼내십시오. 황도대 착륙 지점은 종종 물보라가 튀기 때문입니다. 날씨가 화창하더라도 남극 대륙에서는 젖는 것이 가장 빨리 추워지기 때문에 황도대를 여행할 때는 항상 재킷을 착용하십시오. 추가 보호를 위해 배낭에 방수 커버를 가져오십시오.

 

카메라가 잘 작동하는 온도

카메라 장비는 따뜻할 때 더 잘 작동하므로 실제로 사진을 촬영하지 않을 때는 렌즈와 카메라 본체를 양말이나 이와 유사한 것으로 보관해야 합니다. 매우 추운 날씨에는 O-링이 쪼그라들고 카메라와 삼각대의 윤활유가 고착되어 LCD 화면이 멈춥니다. 카메라는 기본적으로 부서지기 쉽고 깨지기 쉽습니다. 플라스틱 금속 및 유리와 같은 복합 재료를 사용하는 렌즈 및 카메라 본체는 결빙 조건에 노출될 때 각 재료가 다른 비율로 수축하기 때문에 어려움을 겪을 것입니다.

 

눈을 맞으며 카메라를 촬영하는 여성의 옆모습
남극의 카메라 촬영

 

카메라 렌즈를 안전하게 보호하는 방법

카메라 장비를 가능한 한 짧은 시간 동안 밖에 두지 말고 항상 건조하고 따뜻한 장소에 보관하십시오. 카메라와 렌즈를 극도의 추운 곳에서 곧바로 따뜻한 방으로 가져가지 마십시오. 그러면 카메라 내부와 외부 모두에 응결층이 생성됩니다. 따라서 카메라 장비로 급격한 온도 변화를 최소화해야 합니다. 카메라를 외부의 밀봉 가능한 가방에 싸서 따뜻한 방에 몇 시간 동안 둔 다음 가방을 개봉하는 것이 이를 달성하는 한 가지 방법입니다.

 

사고가 발생하면 모든 장비를 잃을 수 있으므로 모든 카메라 장비를 하나의 마른 가방에 보관하지 마십시오. 추운 온도는 또한 예상보다 훨씬 빨리 배터리 수명을 단축시킵니다. 여러 개의 백업 배터리와 여분의 SD 카드를 가져오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유람선 안전 및 대피 계획

남극 크루즈 사고 의 주요 원인 은 빙산입니다. 항상 귀하의 특정 유람선이 강화된 선체로 얼음으로 강화되었는지 확인하십시오. 때때로 대형 유람선은 추가 보호 장치 없이 남극 대륙으로 향합니다.

 

이것은 광기입니다. 타이타닉의 이야기는 이제 거의 100년이 되었지만 빙산은 여전히 ​​동일한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고맙게도 타이타닉 시대 이후로 기술이 발전했고 빙산과 날씨 변화를 예측하는 것이 훨씬 쉽고 안전해졌습니다. 전방 스캐닝 소나 및 얼음 레이더는 모든 남극 크루즈에서 사용됩니다.

 

승무원의 안전 절차를 숙지

기술에 관계없이 남극 주변의 바다는 위험할 수 있으며 모든 남극 크루즈 운영자는 선박이 항구에서 출발한 후 첫 24시간 이내에 완전한 대피 훈련을 수행해야 하는 법적 의무가 있습니다. 승무원이 모든 절차를 알려줄 것입니다. 이것은 일반적으로 구명 조끼가 있는 위치, 출구를 찾을 수 있는 위치 및 갑판에서 만날 장소를 설명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대피 훈련도 적극 참여

대피 훈련이 시작되고 모두가 갑판에 도착하면 승무원이 구명정 절차를 자세히 설명합니다. 법적으로 구명정은 실제 탑승한 인원보다 더 많은 인원을 수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일부 운영자도 같은 방식으로 소방 훈련을 실시할 것입니다.

 

안전하게 아름다운 남극 즐기기

남극과 같은 외딴 곳에서는 안전이 최우선입니다. 분별력이 있고 혹독한 환경에 대처하도록 전문적으로 훈련된 가이드와 승무원의 지시를 따르는 한 반도는 완벽하게 안전합니다. 그런 외딴 땅으로 모험을 떠나는 대신, 당신과 영원히 함께할 단순히 아름다운 풍경인 손길이 닿지 않은 황야를 목격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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