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는 우리 대부분이 좋아하는 TV 프로그램과 영화를 시청하는 데 꼭 필요한 스트리밍 서비스입니다.
하지만 많은 사용자는 다른 기기에서는 잘 작동함에도 불구하고 스마트 TV에서 Netflix를 실행하면 UI-800-3 오류를 경험했습니다.
이 문제는 매우 짜증스러울 수 있지만 걱정하지 마세요. 저는 철저히 조사했고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몇 가지 입증된 해결책을 찾았습니다.
해당 수정 사항을 살펴보기 전에 먼저 Netflix UI-800-3 오류가 무엇을 의미하고, 그 원인이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넷플릭스 오류 UI-800-3은 무엇이고, 원인은 무엇입니까?
넷플릭스 오류 코드 UI-800-3은 기기의 캐시된 데이터를 새로 고쳐야 하거나, 네트워크 문제로 인해 Netflix가 실행되지 않음을 나타냅니다.
이 오류는 일반적으로 "Netflix에 연결할 수 없습니다. 다시 시도하거나 홈 네트워크와 스트리밍 장치를 다시 시작하세요..."라는 메시지와 함께 나타납니다.
이는 Netflix 오류 UI-800-3(207003)과 같이 괄호 안에 특정 코드가 포함된 UI-800-3 오류와는 다릅니다. 그러나 이 글에서 다룰 몇 가지 해결책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는 데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Netflix 오류 UI-800-3의 몇 가지 일반적인 원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 손상된 Netflix 앱 데이터 및 캐시된 데이터
- 네트워크 연결 문제
- 장치 문제
Netflix 오류 UI-800-3을 수정하는 방법
아무리 간단해 보여도 Netflix 오류 UI-800-3을 해결하는 방법은 Netflix 문제가 발생한 기기에 저장된 임시 파일, 앱 데이터 또는 모든 데이터를 지우는 것입니다.
하지만 삼성 TV나 소니 TV에서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도움이 될 수 있는 해결 방법 목록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기기의 전원을 껐다가 다시 켜세요.
넷플릭스에서 UI-800-3 오류를 해결하기 위해 제가 추천하는 첫 번째 해결책은 스트리밍 장치의 전원을 껐다가 다시 켜는 것입니다.
이렇게 하면 문제를 일으킬 수 있는 캐시된 데이터를 지워서 장치를 새로 고칩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전원 버튼을 사용하여 TV, 콘솔 또는 기타 스트리밍 장치 등의 장치를 끕니다.
- 전원에서 플러그를 뽑고, 연결된 케이블을 약 30초에서 5분 동안 분리합니다. 이렇게 하면 남아 있는 전력이 완전히 소모됩니다.
- 완료되면 다시 전원에 꽂고 다시 켜세요.
이제 넷플릭스를 다시 실행해 UI-800-3 오류가 해결되었는지 확인하세요.
2. 새로운 네트워크를 시도해보세요
문제가 발생했을 때 가정용 WiFi 네트워크에 접속한 경우, 모바일 네트워크로 전환해 문제가 해결되는지 확인해보세요.
또한 일부 사용자는 라우터의 DNS 서버를 변경하여 Netflix 오류를 해결했습니다. 예를 들어 Google DNS(8.8.8.8 / 8.8.4.4)를 사용 중이었다면 라우터 설명서에 따라 변경 방법에 대한 지침을 따라 Cloudflare DNS(1.1.1.1 / 1.0.0.1) 로 전환해 보세요.
사이드 노트: 위의 해결책이 효과가 없다면 네트워크 설정을 재설정한 다음 네트워크를 재시작하고 다시 연결해 보세요. 이렇게 하면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
3. 스트리밍 장치에서 로그아웃 및 로그인
스트리밍 기기에서 Netflix를 재설정 하고 UI-800-3 오류를 수정하는 또 다른 방법은 Netflix 계정에서 로그아웃한 다음 다시 로그인하는 것입니다. 이 작업을 하기 전에 Netflix 로그인 세부 정보를 준비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계정에 대한 액세스 권한을 잃을 위험이 있습니다.
스트리밍 기기마다 넷플릭스에서 로그아웃하는 방법이 다를 수 있으므로, 일반적으로 따를 수 있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브라우저에서 액세스 및 장치 관리 페이지 로 이동합니다.
- 다음으로, Netflix 계정에 로그인하세요.
- 로그아웃하려는 기기 옆에 있는 로그아웃 버튼을 선택하세요.
문제가 있는 스트리밍 기기에서 원격 로그아웃이 적용되는 데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적용되면 다시 로그인하여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확인하세요.
4. 넷플릭스 앱 캐시 지우기
일부 스트리밍 기기에서는 로컬에 저장된 앱 캐시를 지울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Netflix 앱을 제거하지 않고도 넷플릭스 오류 UI-800-3을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기기에서 이를 지원하는 경우 문제를 해결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5. 넷플릭스 재설치
또한 Netflix 오류 UI-800-3을 오래된 제거 및 재설치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하면 문제를 일으킬 수 있는 손상된 데이터가 삭제되고 기기에서 앱이 새로 시작됩니다. 그러나 Netflix가 내장된 기기에서는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Netflix 앱을 직접 설치했다면 스트리밍 기기 제조업체 가이드에서 Netflix 제거 및 재설치 지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한 후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확인하세요.
6. 스트리밍 장치 재설정
제가 추천할 마지막 해결책은 스트리밍 기기를 재설정하는 것입니다. 네트워크 문제로 인한 것이 아니라면 문제가 해결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러나 단점은 기기를 완전히 지워서 원래 상태로 복원한다는 것입니다. 즉, 처음 기기를 받았을 때와 마찬가지로 모든 앱과 데이터를 삭제합니다.
마지막 생각
이 글에서 다룬 해결 방법은 스트리밍 장치에서 넷플릭스 오류 UI-800-3을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 중 대부분은 포인터이므로 기기에 맞는 특정 단계를 따라야 합니다. 이 가이드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참조한 원본 글: https://www.techworm.net/2024/10/how-fix-netflix-error-ui-800-3.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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