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면 써먹기 좋은 지식

산더미 같은 일에 부담스러울 때 효과적으로 일하기 꿀팁

by ◉∙⏎・❖•▶︎⁍ 2023. 3. 1.
반응형

저는 너무 많은 사람들이 일에 압도당하고 산만하고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집중력과 효과적인 작업이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어려워졌습니다.

그렇다면 이렇게 산만하고 압도된 상태에서 더 효과적으로 대처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오늘 저는 산더미 같은 일이 흩어져 있을 때에도 집중과 효율성을 찾는 데 도움이 되는 세 가지 주요 사항을 공유할 것입니다.

모든 일에 대한 전면 일시 중지

제가 추천하는 첫 번째 것은 여러분이 하는 일 사이에 잠시 멈추는 것입니다. 저는 그것을 전면적 일시 정지라고 부릅니다.

기본적으로 한 작업에서 다음 작업으로 전환하는 대신 일시 중지를 권장합니다.

  • 이메일에 답장하는 경우 잠시 시간을 내십시오. 이메일에 계속 답장하시겠습니까, 아니면 더 중요한 일을 하시겠습니까?
  • 작업을 마치면 잠시 쉬세요. 아니면 목록에서 집중할 다음 작업을 선택하시겠습니까? 주의를 산만하게 하는 앱이나 웹사이트가 자동으로 열리는 것을 알게 되면 일시 중지하세요. 집중하고 싶은 더 중요한 것이 있습니까?
  • 방금 많은 메시지와 작업을 받았다면 잠시 멈추고 목록에 추가하고 집중할 항목을 선택하여 우선 순위를 지정하십시오(자세한 내용은 아래 참조).
  • 한동안 일을 했다면 잠시 쉬십시오. 다리를 쭉 뻗고 물을 마시고 머리를 맑게 하시겠습니까?

이 멈춤은 우리가 혼란스러운 바다를 탐색하는 데 도움이 되고 우리의 하루를 더 의도적으로 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유연한 초점 방식

이것은 상황이 혼란스러울 때 효율성을 찾기 위한 간단하고 오랜 시간 테스트를 거친 방법입니다.

  • 짧은 목록 만들기: 오늘 집중하고 싶은 3-5개의 목록입니다. 큰 일이거나 회의로 가득 찬 하루가 있다면 3가지를 선택하세요. 중간 작업인 경우 5개를 선택하세요. 낙관적이라면 6가지를 선택하세요. 중요: 중요한 순서대로 나열하십시오.
  • 긴 목록 만들기: 이것은 당신이 하고 싶은 모든 것의 목록입니다. 더 긴급한 일을 맨 위에 두십시오. 이 긴 목록은 "하면 좋을 것" 목록이지만 여기에 집중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짧은 목록 대신 초점을 맞춥니다.
  • 상위 작업에 집중: 매일 짧은 목록의 상위 작업에 집중하십시오. 그것이 완료되면 다음 항목에 집중하십시오.
  • 중단 및 들어오는 작업/메시지 처리: 이 방법의 장점은 유연하다는 것입니다. 방해를 받는 경우 방해를 받았을 때 작업 중이던 중요한 작업으로 돌아가거나 일시 중지하고 집중할 더 중요한 작업을 찾을 수 있습니다. 들어오는 작업과 메시지가 있는 경우 간단히 긴 목록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또는 충분히 중요한 경우 짧은 목록에 넣고 긴 목록에 다른 항목을 두십시오. 융통성을 갖고 변화하는 환경에 적응할 수 있도록 하십시오.
  • 하루를 마칠 때: 잠시 시간을 내어 확인하고 성과를 축하하세요. 그런 다음 미완성 항목을 단기 목록에서 가져와 내일의 단기 목록에 추가하세요. 내일을 위한 새 목록을 만들어 시작할 때 무엇에 집중해야 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당신의 능력을 다시 채우십시오

우리가 압도당했다고 느낄 때 가장 큰 문제 중 하나는 우리가 종종 지치고 집중하는 능력이 저하된다는 것입니다. 정신 에너지가 없기 때문에 어려운 일을 할 수 없습니다.

여기에서 취해야 할 연습은 자기 관리를 우선 순위로 삼는 것입니다. 효과적이고 집중하기 위해 원하는 곳에 정신 에너지를 갖기 위해 무엇을 해야 합니까? 이 근본적인 것을 이해하지 못한다면 세상에서 만들고 싶은 것을 만들 수 없습니다.

나에게 이것은 우선 순위를 정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 휴식과 회복
  • 넓음
  • 운동
  • 잘 먹고
  • 뜨거운 샤워, 뜨거운 차 또는 사랑하는 사람의 포옹과 같은 위로
  • 자비롭게 나 자신을 사랑하기

내가 위와 같은 일을 할 수 있다면 이후에 효율적이고 중요한 일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참조한 훌륭한 원본 글 링크: https://zenhabits.net/effective/

 

 

바디랭귀지(수신호, 제스처) 의미 해석과 해외에서 절대로 쓰지 말아야 할 것

수신호, 제스처, 또는 핸드 사인이라고 불리는 바디랭귀지는 특별히 공부하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체득하게 됩니다. 하지만 제대로 알고 사용하지 않으면 큰 낭패를 보실 수도 있습니다. 제일 기

icandothat.tistory.com

 

 

스트레스 잘 관리하여 삶의 질 높이는 방법

현대인의 병이라는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입니다. 너무 오래된 식상한 말이지만 진실입니다. 각종 성인병, 탈모, 푸석한 피부, 두통, 업무 효율 저하, 건망증, 치매까지. 모두 스트레스가 숨어

icandothat.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