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면 써먹기 좋은 지식

택시에 놓고 내린 물건 - 전화 한통으로 찾는 방법

by ◉∙⏎・❖•▶︎⁍ 2021. 11. 12.
반응형

택시에 내리고 보니, 아차! 물건을 두고 내린 것을 깨달았습니다. 하지만 택시는 이미 떠난 후입니다. 택시 번호는커녕 회사도 기억 못 하는 상황입니다. 만약 콜택시나 카카오 택시를 불렀다면 쉽게 찾을 수 있죠. 하지만 그렇지 않다면 어떻게 찾을 수 있을까요? 경찰서에 전화하시나요? 전화 한 통이면 됩니다.

 

반응형

 

텍시에서 티머니나 신용카드를 사용한 경우

우선 1644-1188로 전화를 거세요. 이 번호는 택시 결제기기 이상시 요금대불제도 신고처이기도 합니다. ARS에 따라 3번을 누릅니다. 이후 안내에 따라 티머니 이용자는 1번, 신용카드 결제를 한 경우 2번을 누릅니다. (현금 이용자는 아래에 다시 설명드릴게요)

 

다음으로 본인의 카드번호와 이용 날짜를 안내에 따라 입력합니다. 그렇게 하고 나면 회사택시의 차량번호와 기사님 연락처를 알려줍니다. 혹시 개인택시라서 차량번호만 알려주는 경우에는 1544-7771로 걸어서 차량번호를 입력하면 연락처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후 기사님에게 연락해서 물건을 전달받을 장소와 시간을 정하시면 됩니다. 

 

(본 정보의 출처는 온라인 소개팅 업체 '수진'이라는 곳이었는데, 이제는 홈페이지를 닫은 것 같더라고요.)

 

택시에서 현금으로 결재한 경우

자 이번에는 현금을 결제한 경우입니다. 요즘은 현금결제를 잘하지 않지만, 나이가 좀 있으신 분들은 여전히 많이 사용하시죠. 이때는 우선 영수증을 받았다면 영수증에 회사 상호, 전화번호, 주소, 핸드폰 번호가 기재되어 있을 것입니다. 회사나 기사님께 전화를 거시면 되겠네요. 하지만 영수증을 받지 못했고, 차량번호를 알고 있다면 120 다산콜센터로 전화해 보세요. 번호를 통해 택시사업자나 택시회사 분실물센터 연락처를 알려 주실 것입니다. 

 

 

아이폰이 느려졌을때 다시 빠르게 만들기 방법

아이폰을 사용하다가 예전에 비해 느려졌다는 생각이 들 때가 있습니다. 최신 기종을 자주 변경하신다면 이런 경우가 거의 없을 것입니다. 하지만 몇 세대 지난 모델을 쓰시는 분들도 생각보다

icandothat.tistory.com

 

 

앱테크/돈버는 어플/출석체크 - 금액 높은 것만 정리 (+추천코드, 아이폰 가능)

요즘 인기 있는 앱테크! 다른 말로, 재택알바, 돈 버는 어플, 스마트폰 부업 등으로도 불리고 있습니다. 저도 뒤늦게 흥미가 생겨서, 한 달가량 도전해 보았습니다. 결과는... 실제로 꽤 많은 수입

lifegoodtip.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