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면 써먹기 좋은 지식

아이폰이 느려졌을때 다시 빠르게 만들기 방법

by ◉∙⏎・❖•▶︎⁍ 2021. 9. 18.
반응형

아이폰을 사용하다가 예전에 비해 느려졌다는 생각이 들 때가 있습니다. 최신 기종을 자주 변경하신다면 이런 경우가 거의 없을 것입니다. 하지만 몇 세대 지난 모델을 쓰시는 분들도 생각보다 많습니다. 이런 분들은 "예전에는 빨랐는데 갑자기 느려졌다"는 생각이 들 때가 있습니다. 어떻게 하면 조금이라도 다시 빠르게 할 수 있는지 알려 드립니다.

 

[목차]

1. 가장 먼저 재부팅 시도

2. 여러 가지 옵션 변경으로 속도 빠르게 하기

3. 그래도 빨라지지 않는 오래된 기종인 경우 해결 방법

 

1. 가장 먼저 재부팅 시도

아이폰과 내장 애플리케이션들은 아주 잘 만든 것이지만, 사람이 만든 것이라 실수가 얼마든지 있을 수 있습니다. 컴퓨터를 재부팅하듯이 아이폰도 아주 가끔은 재부팅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여러 가지 옵션 변경으로 속도 빠르게 하기

  • 먼저 더 이상 필요하지 않은 앱을 제거하십시오. 누적된 앱 데이터가 제거되도록 iPhone에서 원치 않는 앱을 ​​제거하기만 하면 됩니다.
  • 마찬가지로 휴대전화의 카메라 롤로 이동하여 그다지 중요하지 않은 큰 크기의 사진과 동영상을 모두 제거합니다.
  • iOS 버전을 마지막으로 업데이트한 것이 언제였습니까? 장치가 오래된 펌웨어에서 실행 중인 경우 설정 > 일반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이동하여 장치를 업그레이드하십시오. 
  • Safari의 캐시 지우기를 고려할 수도 있습니다. 설정 > Safari로 이동하여 "기록 및 웹 사이트 데이터 지우기"를 탭 하여 브라우저의 캐시를 제거하십시오.
  • 또한 iPhone에서 여러 앱이 계속 실행되는 경우 처리 속도가 느려질 수 있습니다. 설정 > 일반 > 백그라운드 앱 새로 고침으로 이동하여 이 옵션을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 마지막으로 필요하지 않은 전화기의 원치 않는 기능을 비활성화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Spotlight 검색, Siri, 위치 서비스, AirDrop 등을 끌 수 있습니다.
반응형

 

3. 그래도 빨라지지 않는 오래된 기종인 경우 해결 방법

그다음으로 시도해 볼 수 있는 방법 들입니다. 위 해결 방법으로도 개선이 되지 않는 오랜 기종에 해당합니다.

 

불필요한 모든 파일 삭제

저장공간 소비량을 확인하려면 옵션으로 이동한 다음 일반으로 이동한 다음 아래로 스크롤하여 메뉴를 찾을 수 있습니다. 사용량을 파악하는데 1분가량 소요될 수 있지만 iPhone에서 가장 많은 영역을 차지하는 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사진, 동영상, 애플리케이션, 문서, 노래, 영화 등 모든 불필요한 파일을 삭제하면 됩니다. 

 

인터넷 브라우저의 캐시를 삭제

개인용 컴퓨터 인터넷 브라우저의 캐시를 지우는 것이 효과적이라는 것을 알고 있지만 iPhone의 인터넷 브라우저 기록, 쿠키 및 데이터를 지우지 않았을 가능성이 큽니다. 이렇게 하려면 구성을 방문한 다음 Safari(또는 사용하는 모든 인터넷 브라우저 앱)를 방문하면 "기록 지우기" 및 "쿠키 및 정보 지우기"가 표시됩니다. 글자가 파란색인 경우 정보를 지울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두 버튼을 모두 누르십시오. 회색이면 최근에 데이터를 지웠다는 의미이며 효과가 없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오래된 SMS 메시지 이메일 삭제

iMessage 기록은 클라우드에 저장되지만 많은 SMS 사람들은 더 이상 필요하지 않은 오래된 대화를 보관하고 있습니다. 단순히 채팅을 연 다음 메시지를 길게 탭 하면 "더보기..." 옵션이 팝업으로 표시됩니다. 그런 다음 지우려는 이메일을 선택하거나 "모두 삭제"를 선택하십시오. 오래된 채팅이 많은 경우 숨겨진 "삭제" 버튼을 표시하기 위해 이메일 애플리케이션의 대화에 있는 나머지 부분으로 채팅을 스와이프 할 수 있습니다.

 

자동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끄기

많은 사람들이 앱 업데이트로 제공되는 완전히 기능을 손에 넣는 것을 즐깁니다. 그러나 속도와 성능이 우선이라면 자동 업데이트를 비활성화하는 것이 좋은 사실일 수 있습니다. Wi-Fi에 연결되어 있고 전원이 연결되어 있을 때 자동 수정을 끄고 수동으로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위치 서비스 끄기

이 팁은 속도뿐만 아니라 배터리 개인 정보 보호 및 수명에도 필수적입니다. 수많은 응용 프로그램이 위치 정보를 사용하여(필수가 아니라도) 현재 사용자 위치를 확인하며 일반적으로 필요하지 않습니다. 설정으로 이동한 다음 개인 정보 보호, 위치 서비스로 이동합니다. 그 후에는 완전히(필수는 아님) 끄기로 선택하거나 많은 앱에서 끌 수 있습니다. 구글, 네이버, 카카오 지도나 Tmap 같은 일부 어플은 분명히 현재 위치가 필요합니다. 그러나 SNS는 필수가 아닙니다. 

 

 

아이폰에서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 어플 사이트 총정리www.keepvid.com

내 아이폰(iPhone)에 유튜브(YouTube) 동영상을 다운로드하였다가 보고 싶은 경우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유튜브 프리미엄을 쓰시면 됩니다. 하지만 이 당연한 대답을 찾으신 것은 아닐 것 같습니다.

99bugs.tistory.com

 

 

애플 주식 전망 - 세계 전문가들의 의견!

재테크를 위해 해외 주식을 투자하는 분들 중 애플을 검토하지 않은 분들은 없을 것입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맥북, 애플 워치 등의 성공과 함께 애플의 미래 전망은 탄탄합니다. 앱스토어를 통

icandothat.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