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있는 비디오 스트리밍 플랫폼인 YouTube는 사용자 친화적이지 않고 데스크톱 사용자의 시청 경험을 방해하는 "오버레이 광고" 광고 형식을 2023년 4월 6일부터 중단한다고 최근 발표했습니다.
모르는 분들을 위해 말씀드리자면, 회사의 가장 짜증나는 광고 형식인 "오버레이 광고"(배너 광고라고도 함)는 YouTube 동영상의 하단에 표시되거나 YouTube 데스크톱 에서 액세스할 때 팝업 카드로 상단에 표시되는 레거시 광고 형식입니다.
이 광고의 상단에 있는 'X' 아이콘을 클릭하면 이러한 동영상을 삭제할 수 있으며 이 광고를 클릭하면 사용자가 YouTube 이외의 다른 플랫폼으로 리디렉션됩니다.
4월에 오버레이 광고를 없애기로 한 결정은 9To5Google 이 처음 발견한 YouTube 도움말 포럼 페이지 에서 Google 소유 플랫폼에 의해 확인되었습니다 .
2023년 4월 6일부터 오버레이 광고는 더 이상 YouTube 동영상에 표시되지 않거나 YouTube 스튜디오에서 광고가 켜져 있을 때 사용 가능한 광고 형식으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또한 변경 사항은 YouTube의 데스크톱 버전뿐만 아니라 모바일 버전에도 적용됩니다.
YouTube 크리에이터에 관한 한 오버레이 광고 옵션 제거는 대부분의 크리에이터에게 "영향이 제한적"일 것입니다. 사용자 기반의 대다수가 데스크톱 및 모바일 기기에서 다른 광고 형식으로 전환했기 때문입니다.
YouTube는 이러한 "고성능 광고 형식"에 대한 세부 정보를 공유하지 않았지만 데스크톱과 모바일 장치 모두에서 사용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앞으로 YouTube는 보고 있는 동영상 위에 광고를 게재하는 대신 동영상 전, 중간, 후 광고에 집중할 것입니다.
TeamYouTube의 커뮤니티 관리자인 Jensen은 "2023년 4월 6일부터 '오버레이 광고' 광고 형식이 더 이상 YouTube에 표시되지 않아 시청자 경험을 개선하고 데스크톱 및 모바일 장치에서 참여도를 더 높은 성능의 광고 형식으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YouTube 도움말 포럼 페이지의 공지사항에서
“오버레이 광고는 데스크톱에만 제공되는 레거시 광고 형식이며 시청자에게 지장을 줍니다. 참여가 다른 광고 형식으로 이동함에 따라 대부분의 크리에이터에게 미치는 영향은 제한적일 것으로 예상합니다.”
한편, 이달 초 YouTube는 "향후 몇 개월"의 "개선" 전에 읽기 전용 모드로 전환했기 때문에 영어 도움말 포럼에서 새 게시물과 댓글을 비활성화했습니다.
“안타깝게도 많은 스레드가 사용자 기반 토론과 관련이 없으며 많은 양의 질문에 대한 답변이 없습니다. 우리의 목표는 이것이 여러분 모두에게 유용한 공간이 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므로 이 시간과 이러한 실험을 사용하여 이 포럼의 장기 계획을 알릴 것입니다.
회사에 따르면 업데이트는 이 YouTube 영어 커뮤니티 포럼에만 관련이 있습니다.
다른 언어는 "별도의 포럼에서 양질의 사용자 질문과 사용자 기반 토론을 경험하고 있으며 대부분의 포럼 스레드가 적시에 답변이나 의견을 얻음"으로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참조한 훌륭한 원본 글 링크: https://www.techworm.net/2023/03/youtube-remove-overlay-ads-videos.html
'알면 써먹기 좋은 지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개인정보 비공개로 웹을 검색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인기 10개 검색 엔진 (0) | 2023.03.11 |
---|---|
윈도우 블루스크린(결함이 있는 하드웨어 손상 페이지) 원인과 해결 방법 (1) | 2023.03.11 |
그냥 포기하고 싶은 날에 해야 할 10가지 (무기력함을 극복하고 일을 진행 시킬 방법) (0) | 2023.03.04 |
한국 드라마(K-Drama)를 무료 시청할 수 있는 최고의 한국 드라마 앱 11개 추천 (0) | 2023.03.04 |
구글에서 무료로 즐길 수 있는 스네이크 게임 모드 10개 추천 (0) | 2023.03.04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