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소 연료는 전기보다 더 깨끗하고 효율적인 방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렇지만 현재 수소차에 대한 판매나 주가 전망보다 전기차가 더 우세한 상태입니다. 그 이유가 무엇일까요? 전문가들의 의견을 빌려서 한번 알아보았습니다.
자동차 전문가의 수소차에 대한 의견
수소는 인화성이 높은 기체입니다. 순수한 수소로 달리는 자동차는 바퀴 달린 폭탄과 같습니다. 따라서 보안상의 이유로 아무도 제조를 원하지 않습니다. 그들이 가속하는 방식은 극도로 안전하지 않을 것입니다. 무모한 튜너와 ECU 리매퍼의 손에 들어가면 재난이 기다리고 있는 것과 같습니다. 테러리스트의 손에 들어가면 거의 모든 것을 자동차 폭탄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수소가 수소 연료 전지를 의미한다면 수소 연료 전지 자동차가 인기가 없는 수많은 이유가 있습니다.
첫 번째 이유는 현재 기술 수준에서 수소 연료 전지를 제조하는 비용 효율적인 방법이 없기 때문입니다. 현재 수소 연료 전지 자동차는 생산하는 데 엄청나게 비쌉니다. 연료 전지 구동 해치백을 콜벳이나 페라리의 가격으로 살 의향이 있으십니까? 물론 그렇게 하지 않을 것입니다.
두 번째 이유는 효율적인 수소 연료 전지의 응답 시간이 매우 느리기 때문에 가속을 위한 에너지 저장을 위한 추가 시스템이 다시 필요합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는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하나는 내연기관을 사용하여 가속하는 것인데, 이는 깨끗한 친환경 자동차를 만드는 목적을 완전히 무너뜨리는 것입니다.
다른 방법은 2차 리튬 이온 전지를 사용하여 전기 모터에 전력을 공급하는 것이지만 이러한 자동차의 생산 비용은 더욱 치솟습니다. 수소 연료 전지는 많은 지원 시스템이 필요하므로 연소 또는 전기 엔진보다 훨씬 복잡하고 고장이 발생하기 쉽습니다. 미친 듯이 값비싼 차를 사고 1년도 채 되지 않아 고장 난 다고 생각해보세요. 그렇게 되면 마음이 놓이게 될 것입니다. 어떤 자동차 제조업체도 그렇게 신뢰할 수 없는 자동차를 만들고 싶어 하지 않습니다. 그러한 자동차를 만드는 모든 제조업체는 고객에게 신뢰할 수 없는 회사라고 불릴 것이며 일단 발생하면 시장은 계속해서 하락할 것입니다.
수소 에너지는 재생 가능하고 환경에 미치는 영향이 최소화되지만 석탄, 석유 및 천연가스와 같은 재생 불가능한 다른 자원을 사용하여 산소와 분리해야 합니다. 수소연료전지로의 전환의 핵심은 화석연료의 사용을 없애는 것이지만 결국 연료전지용 수소를 생산하기 위해서는 여전히 많은 양의 화석연료가 필요합니다. 수소 연료 전지를 제조하는 전 과정은 애초에 그것을 생산하는 바로 그 이유를 거의 무효화합니다.
전기차 소유주의 수소차에 대한 의견
지금까지의 자동차는 시장 실패입니다. Toyota와 Honda는 모두 캘리포니아에서 연료 전지 차량을 제공하며 Toyota Mirai는 현재까지 CA에서 3,000대 이상, 전 세계적으로 6,500대 이상 판매된 베스트셀러입니다. 한편 Tesla는 매주 6,000대 이상의 전기 자동차를 생산할 수 있습니다. 누군가가 아직 FCV를 구매하고 싶어 하지 않는 데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그것들은 비싸다. Toyota Mirai의 시작 가격은 약 $58,000입니다. 제한된 범위. 가장 가까운 주유소에서 약 150마일을 초과하여 운전할 수 없습니다. 오늘날 캘리포니아 밖에서는 운전할 수 없습니다. 충전소가 거의 없습니다. 마지막으로 나는 캘리포니아 주 전체에 50명 미만이 있는지 확인했습니다. 높은 연료 비용. 일반적인 H2 비용은 KG당 약 $14입니다. 이는 EV에 전력을 공급하는 전기 또는 갤런당 4달러의 휘발유보다 훨씬 더 많은 비용이 듭니다.
유지 보수 비용. 연료 전지와 저장 탱크는 수명이 제한되어 있으며 수리하거나 교체하는 데 비용이 많이 듭니다. 오늘날 BEV에 비해 FCV의 한 가지 주요 이점이 있습니다. 바로 충전 시간입니다. 펌프를 사용할 수 있는 경우(사용하지 않음) 미라이는 10분 이내에 빈 상태에서 채울 수 있습니다. 그러나 나는 이것이 진정한 장점이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대부분의 EV 운전자는 차량이 충전될 때까지 기다리지 않고 주차 중에 충전합니다.
더욱이 수소 충전소를 찾기 위해 차를 몰고 가야 하는 경우 충전소를 오가는 데 필요한 시간은 사실상 충전 시간의 일부입니다. 환경적인 면에서도 메리트가 없다. 비용이 많이 들지만 오늘날 재생 가능한 에너지원에서 수소 가스를 얻는 것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전기 자동차를 충전할 때 재생 에너지를 사용하는 것이 더 쉽고 간단합니다.
저를 포함한 많은 EV 운전자들은 전기 사용을 상쇄하기 위해 주거용 태양 전지판에 투자했습니다. 제 패널은 올해 거의 5MWh를 생성했는데, 이는 우리가 자동차 3대를 충전하는 데 사용한 것과 거의 같은 전력입니다. 대신 연료 전지 차량을 소유하고 자체 에너지를 생성하고 전기를 수소로 변환하고 압축하여 저장하고 차량에 연료를 공급할 수 있는 기반 시설이 있었다면 우리보다 3배 더 많은 태양 전지 패널이 필요했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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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상 전기차와 비교한 수소차 전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현재 기술로는 전망이 밝지는 않지만, 새로운 기술이 다시 연구되어 발표된다면 또 전기차 시장을 앞지를지 모를 일입니다. 관련 주가 전망을 보고 계신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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