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면 돈버는 정보

온페이지 SEO(검색 엔진 최적화)로 검색 순위와 사용자 경험 향상 방법

by ◉∙⏎・❖•▶︎⁍ 2022. 8. 1.
반응형

온페이지 SEO(검색 엔진 최적화)는 순위와 사용자 경험을 향상하기 위해 사이트의 페이지를 최적화하는 프로세스를 말합니다. 이는 사이트 외부 요소에 대한 최적화를 의미하는 오프페이지 SEO의 반대입니다. 여기에는 백링크나 소셜 미디어 언급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온페이지 SEO의 요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 제목 태그
  • 내부 링크
  • HTML 코드
  • URL 최적화
  • 페이지 콘텐츠
  • 이미지
  • 사용자 경험(UX)

더 이상 고민하지 않고 온페이지 SEO의 세계로 들어가 보겠습니다.

 

온페이지 SEO가 왜 중요한가요?

Google은 정기적으로 알고리즘을 업데이트하여 사용자가 페이지를 방문하면 사용자 의도와 전반적인 사용자 경험을 모두 이해하는 기능을 개선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SEO를 배우고 모범 사례를 따라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Google은 사용자 경험 을 우선시하므로 전체 전략에서 온페이지 SEO 방식을 고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잘 최적화된 페이지는 또한 Google이 콘텐츠의 내용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어 페이지를 구성하고 순위를 지정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기본적으로 귀하는 Google이 업무를 더 잘 수행하도록 돕고 있습니다.

 

Google에 따르면 "정보가 관련이 있다는 가장 기본적인 신호는 콘텐츠에 검색어와 동일한 키워드가 포함되어 있을 때입니다."

그래도 좋은 선이 있습니다. 키워드를 채우거나 콘텐츠 품질을 무시하고 싶지 않습니다. 그러나 Google은 페이지 순위를 매길 때 여전히 기본 사항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온페이지 SEO를 위해 콘텐츠를 최적화하는 방법

페이지 최적화는 귀하가 통제하는 SEO 전술에 초점을 맞춥니다(즉, 귀하의 사이트에서). 이것이 "온페이지 SEO"가 "현장" SEO와 같은 의미로 사용되는 이유입니다.

 

검색 엔진 결과 페이지(SERP)에서 좋은 순위를 차지하고 더 높은 전환율로 이어지는 종류의 콘텐츠와 사이트를 만들기 위해 알아야 할 포괄적인 페이지 SEO 전략의 몇 가지 중요한 부분이 있습니다. 다음에는 이러한 요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반응형

 

시작하기에 좋은 곳은 On Page SEO Checker를 통해 사이트를 분석하는 것입니다. 이 도구는 여러 페이지 SEO 카테고리에 걸쳐 최적화 아이디어를 제공합니다.

 

사이트를 연결한 후 특정 카테고리에서 아이디어를 검토하거나 아래로 스크롤하여 최적화할 상위 권장 페이지를 찾을 수 있습니다.

시작하려면 위치 설정, 크롤링 설정 및 장치 설정을 선택하십시오. 다음으로 최적화하려는 URL과 키워드를 포함합니다.

더 구체적인 권장 사항을 보려면 Google Analytics에 연결하고 사이트 감사를 실행하십시오.

 

페이지 SEO 검사기를 사용하여 사이트에 대한 가능한 페이지 최적화 아이디어를 확인하는 것이 좋지만 콘텐츠를 만들 때 염두에 두어야 할 페이지 SEO 모범 사례도 많이 있습니다.

 

첫 번째 단락에서 타겟 키워드 사용

첫 번째 단락에서 주요 타깃 키워드를 사용하면 독자와 검색 엔진 모두를 위해 처음부터 목적과 주제를 명확하게 할 수 있습니다.

검색 엔진 알고리즘은 콘텐츠와 콘텐츠에 포함된 정보 유형에 대한 단서를 제공하는 키워드와 용어를 찾습니다.

 

콘텐츠를 구축할 때 의미 체계 및 관련 키워드를 전체적으로 통합하여 키워드 스팸 없이 주요 주제를 구축하도록 합니다.

놓쳤을 수 있는 키워드를 찾으려면 페이지 SEO 검사기의 최적화 아이디어 탭으로 이동하십시오.

 

"시맨틱"이라고 표시된 섹션까지 아래로 스크롤하여 귀하의 페이지를 상위 10개 라이벌과 비교하여 타겟팅해야 하는 키워드가 누락되었는지 표시합니다.

더 자세한 내용을 보려면 " 상세 분석 보기 "를 클릭하십시오.

 

제목 및 자막에 H1 및 H2 태그 사용

이러한 태그는 콘텐츠에 계층 구조가 있음을 Google에 알립니다. 즉, 알고리즘에 대해 콘텐츠 개요를 명확하게 만들어 텍스트를 구성한 방식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합니다.

머리글과 부제목은 또한 머리글 다음에 오는 단락에 포함된 자료에 대한 핵심 힌트를 제공하여 검색 엔진이 자료에 대한 중요한 정보를 더 쉽게 등록할 수 있도록 합니다.

 

Google은 또한 사용자 경험에 중점을 둔 콘텐츠를 우선시한다는 점을 기억하세요. 거대한 텍스트 벽으로 나타나는 콘텐츠는 특히 모바일 플랫폼 사용자에게 읽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구성되고 읽기 쉬운 페이지는 검색 엔진이 페이지의 내용을 쉽게 결정할 수 있도록 합니다. 또한 사용자는 필요한 정보를 찾기 위해 쉽게 훑어볼 수 있습니다.

 

검색 엔진을 기쁘게 하는 H1 및 H2 태그의 명확한 구조를 만드는 것은 콘텐츠를 만들 때 구현해야 하는 기본적이고 기본적인 SEO 관행입니다. 키워드 타겟팅 제목 태그가 없는 경우 이전 콘텐츠도 수정해야 합니다.

 

아웃바운드 및 내부 연결 기회의 우선순위 지정 (백링크)

콘텐츠에 관련 아웃바운드(또는 외부) 링크를 포함하면 Google에서 귀하의 페이지에 대해 알아보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내부 링크도 무시하고 싶지 않습니다.

귀하의 사이트에 있는 권한이 높고 성능이 좋은 콘텐츠에서 링크하면 다른 페이지를 향상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내부(또는 인바운드) 링크를 구현하면 Google 봇이 사이트를 더 쉽게 크롤링할 수도 있습니다.

 

사이트의 모든 페이지가 적어도 하나(또는 몇 개)의 다른 페이지에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고아 페이지로 간주됩니다. (Google 봇은 분리된 페이지를 크롤링할 수 없습니다.)

 

콘텐츠 작성자는 콘텐츠 주제에 대한 추가 정보를 제공하거나 사실에 대한 신뢰할 수 있는 출처를 제공하기 위해 인바운드 및 아웃바운드 링크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외부 소스에 연결하는 것이 순위를 높이는 데 직접적인 도움이 되지는 않지만, 다른 신뢰할 수 있는 소스에 의존하고 있다는 것을 사용자가 알고 있다면 사용자의 신뢰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강력한 내부 링크 구조를 사용하면 검색자가 링크를 클릭하고 사이트를 계속 탐색할 수 있으므로 사이트에 더 쉽게 참여할 수 있으므로 이탈률이 감소하고 긍정적인 브랜드 연상이 강화됩니다.

 

이 링크는 또한 사이트 아키텍처에 대한 정보를 Google에 제공합니다. Google은 사이트의 콘텐츠가 서로 어떻게 관련되어 있는지, 특정 주제에 대한 콘텐츠의 깊이를 파악하여 권한을 더욱 강화할 수 있습니다.

 

URL 최적화

웹페이지의 URL 구조는 또한 귀중한 SEO 이점을 제공합니다. 특히 중요한 키워드가 포함된 URL을 만들 때 이 특정 페이지에서 다룰 주제가 더 명확해집니다.

 

검색 엔진과 사용자 모두 URL을 기반으로 페이지의 주제를 쉽게 결정할 수 있어야 합니다.

하지만 URL이 명확하고 요점을 전달하는지 확인하세요. 간결하게 유지하고 불용어를 피하십시오.

 

제목 태그 및 메타 설명 최적화

제목 태그는 검색 엔진 결과 내에서 URL 아래, 메타 설명 위에 나타납니다.

제목 태그는 순위 요소이며 결과 페이지를 보는 사용자에게 페이지 콘텐츠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기도 합니다.

 

이러한 사용자는 제목 태그를 보고 콘텐츠가 검색어와 일치하는지 확인합니다. 따라서 중요한 키워드가 포함된 강력한 제목 태그는 더 많은 클릭과 트래픽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반면에 메타 설명은 순위에 기여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긍정적인 사용자 경험과 더 높은 클릭률(CTR)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Google 은 70% 이상 메타 설명을 다시 작성하지만 각 웹 페이지에 대해 메타 설명을 작성하는 것은 여전히 ​​중요합니다.

Google은 검색 의도와 일치하도록 업데이트하는 등 여러 가지 이유로 메타 설명을 다시 작성합니다. 따라서 SERP에서 메타를 다시 쓰는 것이 답답할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가장 좋습니다!

 

사이트 감사 도구를 사용하여 중복되거나 누락된 메타 설명과 같은 메타 관련 문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독특하고 최적화된 콘텐츠 작성

콘텐츠는 SEO 세계에서 최고를 차지합니다. Google의 유일한 임무는 검색자에게 그들이 찾고 있는 것을 정확하게 제공하는 것이므로 검색 엔진은 검색자의 요구를 최대한 완벽하게 충족하는 관련성 있고 가치 있고 최적화된 콘텐츠의 우선순위를 지정합니다.

 

그렇다면 최적화된 콘텐츠란 무엇일까요? 키워드 연구에 의해 뒷받침되는 권위 있는 텍스트의 균형을 이루는 콘텐츠입니다.

콘텐츠도 고유해야 합니다. 이렇게 하면 경쟁에서 눈에 띄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사이트의 신뢰성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수동으로 불이익을 받을 수 있는 우발적인 표절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콘텐츠가 가독성, 키워드 기회, 콘텐츠/텍스트의 전반적인 고유성에 최적화되어 있는지 알아보기 위해 SEO Writing Assistant 도구를 통해 콘텐츠를 넣을 수 있습니다.

 

이미지 추가 및 최적화

현실은 사용자가 순수 텍스트의 긴 벽에 참여할 가능성이 더 적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이미지가 들어오는 곳입니다.

이미지가 더 도움이 될수록 사용자가 더 높은 참여 신호를 보일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콘텐츠를 향상하는 이미지를 추가하는 데 집중하세요. 소셜 미디어에서 공유할 수 있는 자신만의 그래픽을 만들면 보너스 포인트.

또한 이미지를 최적화해야 합니다. 이것은 다음을 의미합니다.

 

  • 파일 크기 줄이기 및 지연 로드 구현과 같은 전략을 사용하여 빠르게 로드되도록 합니다.
  • 검색 엔진에 이미지가 무엇인지 알려주는 설명이 포함된 alt 태그를 만들어 Google에서 해당 이미지를 사이트의 귀중한 콘텐츠로 볼 수 있도록 합니다. 대체 텍스트는 시각 장애가 있는 사람들이 사이트를 사용하는 데 도움 이 되어 그들이 귀하의 콘텐츠를 충분히 이해할 수 있도록 합니다.
  • 콘텐츠에 통합하려는 이미지와 키워드를 반영하는 이미지의 제목과 파일 이름을 선택합니다.

 

전문가 팁 : 사이트 감사 도구의 문제 탭을 확인하여 사이트에 alt 태그가 누락된 이미지가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사용자 참여를 위한 최적화

페이지의 콘텐츠는 독자를 감동시키고 계속 참여시켜야 합니다. 이탈률을 낮추면서 사이트에 머문 시간을 개선하고 싶습니다.

이러한 요소는 고객이 귀하의 콘텐츠를 높이 평가한다는 것을 Google에 보여줍니다. 또한 앞으로 나아가는 주역이 되기를 희망하는 이 특정 방문객과의 관계를 위한 토대를 마련합니다.

 

페이지에서 다음을 통해 참여를 높이는 콘텐츠를 만들 수 있습니다.

 

  • 가독성을 높이기 위해 콘텐츠의 각 섹션의 주제를 나타내는 명확한 헤드라인 사용
  • 자료를 더 쉽게 스캔할 수 있도록 글머리 기호 및 목록 만들기
  • 콘텐츠에 이미지 및 비디오 통합
  • 사용자가 관련 콘텐츠를 클릭하고 액세스 하도록 유도하는 관련 클릭 유도문안(CTA) 생성
  • 콘텐츠에서 사용자의 주의를 분산시키지 않는 깨끗하고 선명한 레이아웃
  • 로드 시간 모범 사례를 따라 페이지 속도가 빠른지 확인

 

스크롤 없이 볼 수 있는 부분을 통합하면 참여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면 즉시 떠날 수 있습니다.

이를 방지하려면 기본 쿼리나 주제를 바로 다루고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급 온페이지 SEO 전술

온페이지 SEO의 기본 사항을 숙지했다면 온페이지 최적화의 고급 측면에 대한 관심을 시작하고 싶을 것입니다.

 

추천 스니펫

추천 스니펫 은 다른 자연 검색 결과 위에 표시되어 매우 가치가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다양한 형태의 추천 스니펫이 있습니다.

  • 정의
  • 테이블
  • 기울기
  • 비디오

추천 스니펫은 '위치 0'에 표시되므로 CTR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현재 추천 스니펫이 있는지 확인하려면 위치 추적 도구로 이동하십시오(아직 설정하지 않은 경우 사이트에 대한 캠페인을 설정해야 함).

추천 스니펫 탭으로 이동하여 추적 중인 키워드에 대한 추천 스니펫이 이미 있는지와 추가 기회가 있는지 알아보십시오.

 

이 정보를 바탕으로 최적화할 추천 스니펫을 찾을 수 있습니다.

위의 예에서 "개가 수박을 먹을 수 있습니까?"를 살펴보겠습니다.

시크릿 창을 열거나 내가 검색 한 위치와 같은 리소스를 사용하여 위치가 결과에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합니다.

이제 스니펫이 있는 사이트를 찾고 페이지에서 콘텐츠를 어떻게 구성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강아지가 수박을 먹을 수 있습니까?"

이 예에서 Petco의 순위는 10위이므로 페이지를 최적화하고 추천 스니펫을 얻는 것이 가능합니다.

수동으로 경쟁업체 조사를 수행하고 귀하의 페이지에는 없는 추천 페이지가 무엇인지 확인하십시오.

 

  • 간결하고 사용자 친화적인 쿼리 정의가 포함되어 있습니까?
  • 질문에 대한 충분한 세부 정보를 직접적으로 답변합니까?
  • 검색 의도와 일치하는 유용한 목록이 있습니까?

위의 예에서 우리는 페이지가 메타 제목에서 바로 질문에 답하고 페이지에서 가져온 유용 하지만 간결한 답변을 가지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문제의 키워드 및 추천 스니펫에 따라 사용자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해당 스니펫을 얻을 수 있도록 콘텐츠를 재구성할 수 있습니다.

 

스키마 마크업

스키마 마크업은 Google 봇을 위한 디지털 로드맵과 같으며 아마도 이 기사에서 논의할 고급 페이지 SEO의 가장 기술적인 요소일 것입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Google은 자동화된 봇을 사용하여 웹 콘텐츠를 크롤링, 색인 생성 및 렌더링 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사이트를 이해하기 위해 Google은 스키마 마크업이라는 간단한 기술 언어를 사용하여 사이트의 내용과 웹페이지의 관련성을 이해합니다.

 

이 코딩 어휘는 구조화된 데이터라고도 합니다. 콘텐츠가 다음에 관한 경우 스키마 마크업이 신호를 보냅니다.

  • 이벤트
  • 제품
  • 사람들
  • 지역 기업
  • 조직
  • 리뷰
  • 조리법
  • 건강 상태
  • 그리고 더

예를 들어, 귀하의 지역에서 어떤 지역 이벤트가 일어나고 있는지 알고 싶다면 간단히 Google에 입력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 페이지가 스키마 마크업을 올바르게 구현했다면 아래와 같은 검색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내 주변의 뉴욕 이벤트"를 입력하면 날짜와 위치가 포함된 근처에서 발생하는 이벤트 목록이 표시됩니다. 이렇게 하면 검색자가 관심 있는 이벤트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이벤트를 홍보하는 웹사이트에 의해 구현된 스키마 마크업은 Google이 이러한 이벤트를 SERP에서 더 눈에 띄게 표시할 수 있다는 것을 알도록 도와줍니다.

 

그렇다면 스키마 마크업은 내부에서 어떻게 생겼을까요? 코드가 많은 것 같습니다! 아래에서 구조화된 데이터의 이 예를 살펴보세요.

 

구조화된 데이터의 예, Google Developers 제공 이것은 "파티 커피 케이크" 레시피에 대한 스키마 마크업의 예입니다. 이 예에서 콘텐츠 작성자는 이것이 레시피로 간주되어야 함을 Google에 알립니다. 또한 게시 날짜, 설명 및 작성자와 같은 기타 중요한 정보를 Google에 제공합니다.

 

구조화된 데이터를 만들 준비가 되었다면 Google Schema Markup Testing 도구를 확인하여 코드를 제대로 만들었는지 확인하세요.

코드를 구현한 후에는 사이트 감사에 의존하여 구조화된 데이터의 문제를 지적하십시오.

 

페이지 속도

모든 Google 순위 신호를 확실히 알 수는 없지만 Google은 페이지 속도가 데스크톱 및 모바일 순위 신호라고 직접 말했습니다.

Google의 무료 PageSpeed ​​Insights 도구를 사용하여 개선을 위한 실행 가능한 제안 외에도 모바일 및 데스크톱 모두에 대한 전체 성능 점수를 얻을 수 있습니다.

 

사이트 감사 도구를 통해 Semrush에서 직접 사이트 성능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수도 있습니다. Core Web Vitals 보고서로 이동하여 사이트 속도를 저하시키는 특정 페이지가 있는지, 개선을 위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알아보십시오.

 

추가적으로 더 이해하면 좋은 것

이제 페이지 내 SEO 신호에 대해 더 잘 이해했으므로 작성하는 모든 페이지에서 이를 염두에 두십시오.

On Page SEO Checker를 사용하면 잠재적인 빠른 성공을 위한 많은 페이지 최적화 아이디어를 찾을 수도 있습니다.

 

즉, 모든 SEO 전략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인내입니다. 훌륭한 결과를 얻으려면 시간, 노력, 시행착오가 필요합니다.

 

 

체류시간 증가 - 웹사이트 블로그가 얼마나 예쁜지 측정 방법 (비주얼 마인드 AI, Visual Mind AI)

구글 검색 결과 상단에 표시되기 원하면서, 비주얼 마인드 AI (Visual Mind AI)를 모르시면 안 됩니다. 웹사이트나 블로그가 구글 상단에 랭크되기 위해 제일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는 아시죠? 바로 체

icandothat.tistory.com

 

 

만료되거나 삭제된 도메인 주소 찾는 방법 (SEO와 백링크 획득)

가끔 만료되거나 삭제되어 도메인을 판매 중이라고 표시되는 사이트를 보실 수 있습니다. 그런 사이트들을 잘만 획득하면 SEO와 백링크상 큰 이득을 볼 수 있다는 정보를 아셨나요? 만료된 도메

icandothat.tistory.com

 

참조 원본 글 링크: https://www.semrush.com/blog/on-page-seo/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