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면 써먹기 좋은 지식

남녀 이성 간에 신체 부위별 터치(스킨십)가 가지는 의미 완벽 해석

by ◉∙⏎・❖•▶︎⁍ 2022. 5. 21.
반응형

바디 터치를 하는 것은 어떤 심리나 의미가 있는 것일까요? 남성으로부터 하는 것인지, 여성으로부터 하는지에서도 의미가 달라집니다. 또, 허리나 손 등 바디 터치를 하는 부위에 의한 의미의 차이, 술자리에서의 바디 터치가 단순 호기심인인지 아니면 진심인 것인지 등에 대한 정답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바디 터치에는 어떤 의미가?

평소 아무렇지도 않게 하고 있는 바디 터치입니다만, 이성간에는 도대체 어떤 의미가 있는 것일까요.

 

바디 터치란? 접근 방법 중 하나?

바디 터치란 말 그대로 신체에 닿는 것입니다. 바디 터치는 고의적인 것이며, 하는 측에 항상 어떤 의도가 있습니다. 그 의도는 심리 상태와 장면에 따라 다양합니다. 연애적인 의미에서 신뢰 관계의 확인, 심리적 거리 좁히기 등이 있습니다. 또, 만지는 부위에 의해서도 의미가 바뀌고, 커뮤니케이션의 일환으로서 사용되는 일도 많습니다.

 

터치는 과학적으로도 연애에 효과가 있다고 여겨지고, 여성에게 닿아 기분이 나쁜 남성은 없기 때문에 연애의 특효약이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연인 간에 남자의 바디 터치는 질투나 외로움?

남자 친구가 그녀에게 바디 터치하는 것은 질투심과 외로움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녀에게 머물러 달라고 하는 감정이 나타날 것입니다. 만약 남자 친구가, 바디 터치해 온다면 확실히 받아들여 주세요.

 

연인 간에 여자의 바디 터치는 독점욕?

그녀가 남자 친구에 대해 바디 터치하는 것은 독점욕의 표현이라고 합니다. 원래 여성은 자신만이 아는 면이 있는 특별한 남성을 파트너로 하고 싶습니다. 거기에서 생각하면, 당연한 일이라고 할 수 있겠지요. 또, 남성은 여성으로부터의 그런 생각을 알면 기쁜 것은 틀림없지요. 그녀의 바디 터치는 남자에게 최고의 선물입니다.

 

사람에 따라서는 불쾌하게 생각하는 것도? 너무 많이 하면 성희롱이 될 수 있습니까?

바디 터치는 이성의 주의를 끌기 위해 유효한 면도 있지만, 경우에 따라서는 역효과가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과도한 바디 터치를 여성이 하면 성희롱으로 간주될 것입니다. 또, 싫은 사람이나 거기까지 관계가 깊지 않은 사람으로부터의 바디 터치에는 불쾌감을 기억할 수도 있습니다. 상대방이 싫은 반응을 보인다면, 바디 터치를 즉시 중단해야 합니다.

 

외국인이 한국 남자와 사귀기 위해 필요한 방법(7가지 귀여운 접근 방법)

 

바디 터치에는 어떤 심리가 있는가?

바디 터치를 할 때 어떤 심리가 작동하고 있는 것일까요? 그 심리에 의해 만지는 부위에도 차이가 나옵니다.

 

좋아한다는 것을 어필한다

"이성에게 자신의 호의를 전하고 싶지만 말로 하는 것은 용기가 없다…"

지금까지는 친구로서 밖에 볼 수 없었지만, 상대에게 생각을 봐주었으면 할 때 등에 바디 터치를 합니다.

 

친밀감을 느끼고, 더 친해지고 싶다.

특히 여성이 바디 터치를 할 경우, 상대에 대한 친숙함과 신뢰를 느끼고 있습니다. 여성은 싫어하는 상대에게는 바디 터치를 하지 않는다.

또, 앞으로 친한 관계를 구축하고 싶다고 하는 경우에도 바디 터치를 하는 일이 있습니다. 그 경우는 남녀의 우정을 만들고 싶기 때문에, 여성으로부터의 바디 터치=연애 감정이 되지 않습니다.

 

바디 터치만으로 생각하지 않고, 상대와의 거리감 등도 근거로 연애를 판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커뮤니케이션의 하나로 생각하고

기합을 넣어주기 위해 등을 두드려 격려하거나, 우정을 느끼고 어깨를 만지는 등 바디 터치는 커뮤니케이션의 도구로서 이용되는 일도 있습니다.

해외에서는 인사 대신 포옹을 하는 문화도 있죠. 바디 터치를 통해 서로의 신뢰 관계 등을 확인하고 있습니다.

 

떠보기와 유혹

남녀 모두 이성을 유혹할 때에, 바디 터치를 하는 일이 있습니다. 남성은 여성을 단순히 성의 대상으로 보는 경우가 많습니다만, 여성으로부터의 바디 터치로의 유혹은 연애로 이어질 가능성이 매우 높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특히 술자리에서 마음이 열리는 경우 그런 일이 많이 발생합니다.

 

상대방의 감정을 알고 싶고 반응을 보고 싶어

상대가 자신을 어떻게 생각하고 있는지 알고 싶을 때, 바디 터치하여 상대의 반응을 보고 싶다는 심리가 작동하는 것 같습니다. 머리카락이나 어깨에 닿아, 반응을 살펴봅니다. 

가벼운 터치로 미움받아 버릴지, 받아들여주고 거리를 줄일 수 있는지, 그것에 의해 접근할까 포기할까를 결정하려고 하고 있을 것입니다.

 

이런 모습의 바디 터치는 남성이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만, 여성 중에도 바디 터치하여 상대의 반응을 보는 분은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

 

이성으로서 의식해 주었으면

"상대로부터 단순한 친구라고 밖에 볼 수 없을지도・・・", "하지만 이성으로서 의식해 주었으면 좋겠다."

그런 때에, 남녀 모두 바디 터치를 실시하는 것이 많은 것 같습니다. 상대와의 관계의 발전을 바라고 있습니다. 만약 친구로서 밖에 보지 않는 이성이 갑자기 바디 터치를 해 오면, 그런 것일지도 모릅니다.

 

단순히 그 자리에서 분위기에 취해서

분위기가 서로 간에 즐거워졌을 때나, 술자리 등으로 술에 취해 기분이 고양하고 있을 때 그 자리의 즉석적인 기분으로 바디 터치하는 일도 있을 것입니다. 그러한 경우는 보통 어깨 정도에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 술자리에서는 이성이 망가져 평소에는 만지지 않는 곳을 만져 버리는 일도 있을 것입니다. 상대도 취해서, 장난 같은 분위기라면 좋지만 그렇지 않으면 희롱이 되어 버립니다.

 

그냥 만지고 싶어

여성이라면 남성의 남자다운 근육, 남성이라면 여성의 부드러운 손 등을 만지고 싶을 것입니다. 남성은 흑심 가지고 있는 것이 대부분이지만, 여성은 단순한 호기심입니다.

만지면 어떤 느낌일까 하고 흥미를 안고 있기 때문에, 바디 터치해 보고 싶어지는 것입니다.

 

일이 너무 바빠서 시간이 없어도 데이트를 하면서 관계를 발전시킬 수 있는 방법

 

남자와 여자가 손깍지를 끼고 손을 잡고 있다.
남자와 여자의 터치

 

남성의 바디 터치의 부위 마다의 의미 - 연애? 우정? 

남성의 여성으로의 바디 터치에는 어떤 심리와 의미가 있습니까? 만지는 부위에 따라 남성 여성에 대한 감정은 다 다릅니다. 

 

손에 바디 터치

손을 잡거나, 우연히 손이 서로 만져 버려 그냥 두기로 하는 등, 손에의 바디 터치는 무엇인가와 연애를 상상할지도 모릅니다. 사실, 그러한 감정이 포함되는 경우가 많은 것은 사실입니다.

손에의 바디 터치는, 그 상대에게의 호감도가 꽤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남성에서 여성으로의 손에 대한 바디 터치는 상대를 사랑스럽게 생각하는 것의 표현으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두 팔에 바디 터치

두 팔에 대한 바디 터치는 물리적 거리가 가까워지지 않으면 어려운 것입니다. 또, 남성에게 있어서 여성의 가녀린 부드러운 두 팔은, 한 번은 만지고 싶다는 동경이 있습니다.

달콤하고 싶을 때나 가까워지고 싶었을 때의 어필로 접하는 것이 많은 것 같습니다. 두 팔에 바디 터치되었을 때 만약 싫지 않으면 반응을 취해주는 것으로 남성이 기뻐합니다.

 

손목에 바디 터치

여성은 남성에게 손목을 잡아 버리면 거의 저항할 수 없는 상태가 되어 버릴 것입니다. 남성이 여성의 손목을 만지는 것은 상대의 행동을 억제하고 자신이 우위에 서고 싶다는 감정의 표현입니다.

뭐든지 자신의 마음대로 여자를 움직이고 싶다고 생각하고 있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조심해 두는 편이 좋을 것입니다. 갑자기 손목을 잡아 오는 남자가 있으면 주의가 요구됩니다.

 

어깨에 바디 터치

어깨에의 바디 터치는, 대화가 매우 즐거울 때 등에 "무슨 말을 해도 서로 재미있는" 정도의 상황이 많지 않을까요. 어깨는 형상에 남녀 차이는 그다지 없기 때문에, 부담 없이 접하기 쉬운 부위이기도 합니다.

어깨에의 바디 터치는, 친숙함의 의미가 담긴 커뮤니케이션이라고 파악해 좋을 것입니다. 우정을 느꼈을 때나, 친한 친구에 대해서 생각하는 일이 있었을 때에 접하고 싶어 지는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어깨를 비비는 것은 단순히 상대방에 대한 호의가 있음을 의미하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배에 바디 터치

남성에서 여성으로, 배의 바디 터치를 하는 것은 평상시는 별로 없을 것입니다. 연인이나 배우자 등, 친한 관계에 있는 여성으로 하는 것이 보통입니다. 실제로 남성도 "사귀고 있거나 그 직전에 되어있는 여성밖에 할 수 없다"는 의견이 대부분입니다. 또한 배는 아기가 머무는 신성한 장소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친밀한 관계에 있는 사람에게만 할 수 있는 바디 터치일 것입니다.

 

허리에 바디 터치

허리에 바디 터치해 오는 남성은, 바람둥이나 위험한 인물일지도 모르기 때문에 요주의입니다. 보통은 허리에 접하는 건 없지요. 당신을 성적인 눈으로 보는 것을 어필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또, 가깝지도 않은데 가볍게 쓰다듬거나 하는 경우는 단지 희롱이겠지요. 그러한 경우도 참지 말고, 확실히 거부해 주세요.

 

등에 바디 터치

"힘내라!"라고, 기합을 넣을 때에 등을 손으로 두드리는 것은 흔합니다. 그런 등에 바디 터치는 격려와 응원의 의미가 담겨 있습니다.

허리를 두드리면 동기가 솟아 오지 않습니까? 상대방은 당신에게 최선을 다하길 바랍니다. 당신이 상대로 할 때도 그럴 것입니다. 남성의 등에 바디 터치에는 뜨거운 생각이 담겨 있습니다.

 

다리나 발에 바디 터치

남성이 허벅지에 바디 터치하는 것은 거의 대부분 희롱 일 것입니다. 맞은편 자리에 앉을 때 등에 발을 터치해 오거나하는 것은, 신경 쓰고 싶다는 남성의 마음의 표현입니다. 대화의 계기 만들기나, 장소를 부드럽게 하기 위해 하는 것이 대부분으로 아주 큰 의미는 없을지도 모릅니다.

 

얼굴에 바디 터치

얼굴에 바디 터치는 특히 뺨을 만지는 경우가 많지 않을까요? 남성이 여성의 뺨을 만지는 이유는 여성에게 호의가 있기 때문입니다. 그 호의를 확인하고 싶어서 뺨을 만지고 싶어지는 것입니다.

또한 여성의 매끈매끈 부드러운 뺨은 단순히 만져보고 싶어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 경우에는 흑심이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엉덩이에 바디 터치

연인이나 배우자가 아닌 한 남성에서 여성의 엉덩이로 바디 터치는 거의 없을 것입니다. 말할 필요도 없을지도 모릅니다만, 이 바디 터치는 흑심의 표현입니다.

여성의 탄력 있는 둥근 엉덩이는 남성에게 성적인 매력을 느끼는 신체 부위 중 하나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희롱으로 만지고 있다고 생각됩니다. 단단히 거부하고 대처하십시오.

 

머리에 바디 터치

머리에 바디 터치는 그녀의 머리를 쓰다듬거나 아이와 부하를 칭찬하는 등 다양한 장면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머리는 인간에게 중요한 몸의 부위입니다. 그런 소중한 몸의 부위인 머리를 만지는 바디 터치는, 자신이 신경을 쓰고 있는 상대 이외에는 좀처럼 하는 일은 없을 것입니다. 즉, 머리에 대한 바디 터치는 그 상대에게 신뢰를 갖고 있다는 뜻입니다.

 

머리카락에 바디 터치

여성의 아름다운 머리카락을 보면, 남성은 냄새를 맡거나 만져보고 싶어지는 것입니다. 남성이 여성을 칭찬할 때나 대화의 계기를 만들 때 사용하기 쉬운 부위이기도 합니다.

"머리는 여성의 생명"이라고 하는 정도이기 때문에, 머리카락을 깨끗하게 유지하는 노력을 하고 있는 여성으로부터 하면 칭찬받으면 기쁜 부분이기도 하겠지요. 그러나 끈적끈적하고 언제까지나 만지는 것은 싫지요.

 

머리카락을 만져 오는 남성은 여성이 자신에게 호의를 갖고 있을지도 모른다고 생각을 하고 있을 가능성도 있다고 합니다.

 

해외 데이트 상대를 만나기 위한 인기 추천 데이트 앱 (소개팅 앱) - 틴더 아님

 

여성의 바디 터치의 부위마다의 의미 연애? 우정? 

우선, 대전제로서 여성은 싫은 사람에게는 바디 터치는 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여성의 바디 터치는 긍정적인 의미가 담겨 있다고 파악할 수 있습니다.

 

손에 바디 터치

손에 닿는 것은 손을 잡을 때나 좋은 분위기일 때 등 로맨틱한 장면이 많네요. 손에 대한 바디 터치는 "당신에게 더 가까이하고 싶다"는 호의의 표현입니다.

남성의 큰 손은 여성에게 남자다운 매력을 느끼는 것입니다. 여성이 손을 닿으면 맥박이 있는 사인의 가능성은 크다고 생각할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평소의 생활에서 이성의 손을 접한다는 것은 좀처럼 용기가 있는 행동입니다. 너무나 익숙한 손으로 만져 온다면, 연애 경험이 많고 능수능란한 여자라고 생각될 수도 있습니다.

 

두 팔에 바디 터치

여성의 이성에 대한 두 팔에 대한 바디 터치는 거의 호감도의 사인으로 판단할 수 있습니다. 여성은 신경이 쓰이는 남성이나 좋아하는 남성의 팔을 본능적으로 만지고 싶어져 버리는 것입니다.

"지켜지고 싶다, 의지하고 싶다"라고 하는 본능적인 심리가 일하고, 두 팔을 만지고 싶어지는 것 같습니다.

 

손목에 바디 터치

이것은 남자가 하는 경우와 같이, 상대를 자신의 것으로 하고 마음대로 하고 싶다고 하는 심리로부터 오는 것일지도 모릅니다. 특히 여성은 자신만이 아는 면이 있는 특별한 남성을 선호합니다.

그래서 독점욕은 남성보다 강할지도 모릅니다.

 

어깨에 바디 터치

어깨에의 바디 터치는, 대화의 분위기에 흥이 있을 때나 즐겁고 기분이 고양하고 있을 때가 많다고 생각합니다. 이것은 남성과 같습니다. 어깨에 바디 터치는 친숙한 의미가 담겨 있습니다.

또, 대화의 중간에 어깨를 두드려 칭찬하는 하는 여성도 있지요. 그것은 "더 친해지고 싶다"는 감정의 표현입니다. 그러나, 친구로서 사이좋게 되고 싶다고 경우도 충분히 있습니다.

 

어깨를 미는 행위를 할 경우 이성에 대해 좋아하는 심리일 수도 있지만 아닐 경우도 많습니다. 장난 정도의 부담스러운 바디 터치일 것입니다.

 

배에 바디 터치

배에 바디 터치는 특히 복근을 만지는 경우가 많지 않을까요. 이 바디 터치는 단순히 만져보고 싶다는 호기심이 작동하고 있습니다.

호의라는 것은 거의 없을 것입니다. 거기에 복근이 있기 때문에 만질 뿐입니다. 하지만, 싫은 사람의 배는 만지거나 하지 않기 때문에 신뢰 관계는 있는 것 같습니다.

 

허리에 바디 터치

다만 허리를 만지는 것만이라면, 우정도 높지만 허리를 흔들듯 부드럽게 만져 오면, 남성을 유혹하고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허리에 바디 터치해 오면, 더 가까이해 주었으면 하는 신호일지도 모릅니다.

뒤에서 허리에 꽉 껴안으면 여성의 달콤한 감정이 강하다는 것입니다(백허그). 이 경우 남성을 친구 이상의 관계로 간주합니다. 다만, 술에 취해 허리에 안아 오는 여성에게는 주의입니다.

 

그 여성은 이런 행위가 익숙하고 다른 남성들에게도 끈적 거리는 가능성이 높습니다.

 

등에 바디 터치

등에 바디 터치는 우정도가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배에 바디 터치와 마찬가지로 단순히 만져보고 싶다는 호기심에서 오는 것도 있습니다.

호의보다는 남성의 넓은 등에 관심이 있을 것입니다. 싫어하는 사람의 등은 만지지 않기 때문에, 신뢰 관계는 양호인 것 같습니다.

 

다리나 발에 바디 터치

여성의 다리에 바디 터치는 연애적인 의미가 상당히 강합니다. 다리 중에서도 특히 허벅지는 평상시의 생활에서는 만지지 않는 부분이므로, 허벅지를 만져 오는 여성은, 거의 호감을 표현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허벅지를 만져 오는 여성 중에는 마성의 여자나 바람둥이 여자도 있습니다. 여성의 무기인 성적 매력을 사용해, 남성을 그 신경 쓰게 하고 있는 것입니다.

 

하지만, 남성과 사귀고 싶은 것에는 변함이 없기 때문에, 상대의 기분을 잘 봐주세요.

 

얼굴에 바디 터치

얼굴에의 바디 터치는, 그 자리의 놀 일로 해 버리는 것이 많은 것 같습니다. 여자와 다른 남자의 피부를 만지고 싶어지는 것과 같습니다. 특히 뭔가 의식하고 만지고 있는 것은 아닐 것입니다.

뒤에서 어깨를 두드려 돌아서 뺨에 손가락을 튕겨 오는 사람이 있습니다만, 그것도 순진한 장난감 진심으로 만져 버리는 것입니다. 

 

엉덩이에 바디 터치

남성에서 여성의 엉덩이를 만지는 것은 완전히 희롱이지만 여성에서 남성의 엉덩이를 만지는 것도 의미는 비슷할 수 있습니다. 여성으로부터 남성의 엉덩이를 만지는 것은 남성을 완전히 성의 대상으로 보고 있습니다.

 

머리에 바디 터치

여성이 남성의 머리를 만지는 것은 꽤 어려운 어려움입니다. 누구라도 부담 없이 만질 것 같고, 의외로 할 수 없는 부위이기도 합니다. 머리를 만지는 것을 싫어하는 남성도 있기 때문에 불필요하게 장애물이 올라갑니다.

엄청난 신뢰관계를 구축하고 있거나 연애감정이 없다면 머리를 만질 수 없을 것이다. 

 

머리카락에 바디 터치

여성이 남성의 머리를 부드럽게 쓰다듬을 수 있지만, 이것은 상당히 높은 호의가 있음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 머리카락을 만지는 것은 어느 정도 친한 간략하지 않으면 할 수 없는 것입니다.

그러니까, "친해지고 싶다"라고 하는 심리로부터 머리를 만지거나 합니다. 머리카락을 만지는 것이 싫은 남성도 많다고 생각합니다만, 여성에게 접해 싫은 감정을 주지 않으면 그 여성의 호의를 받아 봐도 좋을 것입니다.

 

또, "귀엽다"라고 말해 머리를 쓰다듬는 경우는, 그 남성을 친구나 동생처럼 보고 있는 것에 지나지 않습니다. 동물을 귀여워하는 감정과 비슷할 수 있습니다. 

 

 

모기는 여자 피를 더 좋아할까? 남자 피를 더 좋아할까?

결론부터 얘기하면 모기는 여성보다 남성에 피에 몰린다고 합니다. 이유는 무엇일까요? 모기가 사람 피를 빠는 목적 수컷 모기는 사람의 피를 빨지 않고, 암컷 모기만 빤다고 하죠. 암컷 모기는

icandothat.tistory.com

 

반응형

댓글